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시,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 자원순환단' 발대



부산

    부산시,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 자원순환단' 발대

    노인일자리 사업과 연계
    플라스틱 수거체계 구축을 통한 자원순환 플랫폼 완성 목표

    7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 자원순환단' 발대식이 열린다. 부산시 제공7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 자원순환단' 발대식이 열린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7일 오전 시청 대강당에서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ESG) 자원순환단'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 자원순환단'은 부산시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산 6개 시니어클럽의 상호 협력을 통해 구성됐다. 모두 668명의 단원이 참여하며, 올해 말까지 1천명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자원순환단은 시역 내 수요처를 방문해 폐플라스틱을 수거하고, 선별·분류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순환단은 특히, 도시철도 1·2호선 역사와 부산역에서 발생하는 폐플라스틱을 수거한다.

    자원순환단은 앞으로 설립될 16개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센터와의 연계·협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부산의 친환경 시니어일자리 사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앞으로도 친환경 노인일자리를 지속해서 창출하고 부산형 자원순환 플랫폼을 완성해 초고령·기후위기 시대에 살기 좋은 부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