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빅뱅·슈퍼주니어·싸이, 2012 MAMA 대상 수상

  • 0
  • 0
  • 폰트사이즈

방송

    빅뱅·슈퍼주니어·싸이, 2012 MAMA 대상 수상

    • 2012-12-01 00:51
    • 0
    • 폰트사이즈
    ddd

     

    빅뱅, 슈퍼주니어, 싸이가 ‘2012 엠넷 아시안 뮤직어워즈’(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MAMA)’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빅뱅과 슈퍼주니어, 싸이는 30일 오후 6시부터 10시(이하 현지시간)까지 홍콩 컨벤션 & 익스히비션 센터에서 4시간여 동안 진행된 MAMA의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가수상과 올해의 앨범상, 올해의 노래상을 각각 거머쥐었다.

    이번 MAMA에서 3관왕을 차지한 빅뱅의 태양은 올해의 가수상을 받고 “우리를 믿고 아껴주는 전 세계의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 멋진 음악, 멋진 무대 만들겠다. 무대 뒤에서 고생하는 모든 분들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ddd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앨범상을 차지한 슈퍼주니어는 환호하며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예성은 “이 좋은 자리에 함께 했으면 좋았을 시원이, 희철, 특이 형 없어서 아쉽다. 슈퍼주니어를 위해 고생하는 스태프, 관계자 항상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다”며 “슈퍼주니어를 지탱하고 활동할 수 있게끔 해준 우리 엘프(팬클럽)들 감사한다. 힘들 때 곁을 지켜준 슈퍼주니어 멤버들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은혁은 “2012년은 K팝이 빛났던 한해다. 대한민국 모든 가수들 수고했고 자랑스럽다. 내년에도 이 상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 특이 형에게도 이 상을 전해주겠다”고 했다.

    ddd

     



    올해 MAMA에서 4관왕을 차지한 싸이는 ‘강남스타일’로 최고의 노래상에 이름을 올렸다. 싸이는 “올해를 절대 잊지 못할 것 같다. 좋아도 좋아도 올해는 너무 좋은 것 같다. YG에 감사하고 좋은 상 준 Mnet에 감사하고 미국에서 같이 일하는 스쿠터브라운, 유니버설에 감사하다. 그리고 가족 감사하다”며 “후배들이 우리 K팝을 먼저 열심히 알렸다. 고맙다는 얘기하고 싶다. 이 상을 우리 대한민국 가수들에게 돌리겠다”고 말했다.

    ddd

     


    ◈버스커버스커-에일리, 신인상 수상

    남녀 신인상은 버스커버스커와 에일리가 차지했다. 버스커버스커는 부득이하게 현장에 참석하지 못해 영상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에일리는 “가족과 부모님 사랑한다. 팬들도 너무 감사한다. 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녀솔로가수상은 지드래곤과 아이유가 각각 받았다.

    남녀그룹상은 슈퍼주니어와 카라가 받았고, 베스트 남녀그룹 댄스 퍼포먼스상에는 샤이니와 에프엑스가 이름을 올렸다. 비스트와 미쓰에이는 베스트댄스퍼포먼스 남녀그룹부문에 각각 이름을 올렸고, 이외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솔로/그룹), 밴드 퍼포먼스, 랩 퍼포먼스, 뮤직비디오상은 각각 케이윌, 다비치, 버스커버스커, 싸이에게 돌아갔다.

    비경쟁부문인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차이나는 리위춘, 뉴 아시안 아티스트 그룹상은 EXO, TVB's Choice는 조이융이 차지했다.

    dddd

     


    ◈더 멋지고, 화려하고, 풍성한 볼거리

    이날 MAMA의 현장 분위기는 뜨거웠다. 6500여 객석을 가득 채운 팬들은 가수들이 등장할 때마다 환호성을 지르며 환영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강남스타일’ 돌풍을 불러일으키며 ‘국제 가수’ 반열에 오른 싸이의 무대 분위기는 최고조에 이렀다. 관객은 물론이고, 함께 한 스타들 역시 자리에서 일어나 ‘강남스타일’을 부르며 말춤을 추면서 축제를 즐겼다.

    가요프로그램에서는 볼 수 없는 콜라보레이션 무대도 눈길을 끌었다. 이날 무대에는 MC 송중기를 비롯해 정제일, 지드래곤, 피아, 방용국, 에일리가 영화 ‘영웅본색’의 주제가 ‘당연정’을 리메이크 해 불러 박수를 자아냈다. 박진영과 2PM의 장우영은 ‘Gonna make you sweat’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선사했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그룹 샤이니와 EXO는 함께 ‘루시퍼’ 무대를 꾸몄고, 팝스타 B.o.B는 서인영, 케이윌과 각각 ‘에어플래인’, ‘낫씽 온 유’를 열창해 현장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Mnet ‘슈퍼스타K4’의 우승자 로이킴은 이번 MAMA를 통해 관객 앞에 섰다. 로이킴은 ‘스쳐간다’, ‘누구를 위한 삶인가’를 침착하게 소화해 박수를 받았다. 톱3 정준영도 응원 차 방문, 로이킴의 무대를 지켜봤다.

    이외에도 정우성, 송승헌, 한가인, 한채영, 한예슬, 김강우 등 한류스타들로 이뤄진 시상자들도 눈길을 끌었다.

    다음은 2012 MAMA 수상자 리스트

    ▲올해의노래=싸이 ▲올해의앨범=슈퍼주니어 ▲올해의가수=빅뱅 ▲남자그룹상=빅뱅 ▲여자그룹상=씨스타 ▲베스트 글로벌 남자그룹상=슈퍼주니어 ▲베스트 글로벌 여자그룹상=카라 ▲남자솔로상=지드래곤 ▲여자솔로상=아이유 ▲남자신인상=버스커버스커 ▲여자신인상=에일리 ▲베스트 콜라보레이션상=트러블메이커 ▲베스트 OST상=다비치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싸이 ▲베스트 솔로 댄스 퍼포먼스상=싸이 ▲베스트 남자그룹 댄스 퍼포먼스상=샤이니 ▲베스트 여자그룹 댄스 퍼포먼스상=f(x)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상=버스커버스커 ▲베스트 랩 퍼포먼스상=에픽하이 ▲베스트 솔로 보컬 퍼포먼스상=케이윌 ▲베스트 그룹 보컬 퍼포먼스상=다비치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차이나=리위춘 ▲뉴 아시안 아티스트 그룹상=EXO ▲엠넷PD선정 특별상=B.A.P ▲인터네셔널 페이보릿 아티스트상=싸이 ▲MAMA 라인 어워즈=슈퍼주니어 ▲스타일인뮤직상=가인 ▲Guardian Angel Worldwide Performer=빅뱅 ▲TVB's Choice=조이융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