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대구·경북 민주화 교수협의회 "국정원 선거 개입 민주주의 위기"

대구·경북 민주화 교수협의회 "국정원 선거 개입 민주주의 위기"

 

대구경북지역 교수단체들도 국정원 선거개입 사건에 대해 성명을 내고 권력기관 개혁을 촉구했다.

대구.경북 민주화 교수협의회와 경북대,대구대 민주화 교수협회는 26일 성명을 내고 "국가 정보원의 선거개입은 민주주의를 심각하게 훼손한 위중한 사안"이라며 대국민 사과와 권력기관에 대한 철저한 개혁을 요구했다.

이들 단체는 성명에서 " ‘국정원의 정치개입’은 여야 간의 정쟁(政爭)적 사안과는 전혀 차원이 다른 ‘국기문란’ 으로 현 박근혜 정부 스스로의 정통성이 도전받을 수 있는 심각한 사안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국정원이 국내 정치과정에 직접 개입한 범죄를 덮고자 NLL 발언이 담긴 회담록 발췌본을 국회 정보위원에게 열람토록 한 데 그치지 않고 멋대로 기밀문서를 일반문서로 전환해 공개한 것도 명백한 ‘2차 정치개입’이라"고 규정했다.

이에따라 "국회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국정원을 비롯한 권력기관들의 범죄적인 정치개입을 근본적으로 근절시킬 수 있는 정책대안을 마련하고, 박근혜 정부도 철저한 수사와 함께 대대적인 권력기관 개혁을 단행하라"고 요구했다.

한편,민주화 교수협의회는 오는 28일 대구 동성로에서 열리는 시민.사회단체,정당의 시국대회에 동참하고 서명 운동도 벌여 나갈 계획이다.

0

0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믿을수있는가2021-12-02 13:09:52신고

    추천23비추천1

    쓰레기 개보수에 찌든 양반들에게는 아직도 맹박그네가 너무나도 그리운 마이캡틴이신게지.... 저기에 젊은 일베새끼들이 힘을 실어대는게 이 나라 문제고 사면은 개뿔 절대 반대!!

    답글 달기

  • KAKAO킴스2021-12-02 11:47:20신고

    추천9비추천23

    정치 보복으로 시작해서 국민편가르기만
    일삼더니 마지막까지 통합이 없네
    나라가 나라가 아니다

    답글 달기

  • NAVER담쟁이처럼2021-12-02 10:22:57신고

    추천30비추천7

    전두환의 선례를 봅시다! 죄값은 모든 국민은 평등하게 달게 받게해야 나라가 바로 섭니다! 후손들을 위해서 제발 역사를 망치지 맙시다! 친일파 척결없이 지금도 나라가 바로 세워지지않아 많은 댓가를 치르고있쟎아요? 악한자들이 들끓지못하게 정의를 바로 세워야됩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