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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들이 뽑은 최악의 동료는?"



취업/직장인

    "직장인들이 뽑은 최악의 동료는?"

    업무능력보다 '인성' 선호

    (사진=이미지비트 제공)

     

    사무실이나 회식 자리에서 동료들의 눈길이 심상치 않음을 느꼈다면, 혹시 당신도 ‘최악의 동료’가 된 것은 아닌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

    직장인들은 어떤 유형을 최악의 동료로 꼽을까?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이 직장인 1,019명을 대상으로 “가장 피하고 싶은 최악의 직장동료 유형은 무엇입니까?”라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의사소통이 잘 안돼 답답한 동료’(15.7%)가 1위를 차지했다.

    실제로 업무를 하는데 있어서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으면, 일의 속도가 늦어지고 성과 저하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통을 단절시키는 불통(不通) 동료는 피하고 싶은 것이다.

    다음으로 ▲경력에 비해 업무 수준이 낮은 동료(13.4%) ▲거만하고 잘난 척이 심한 동료(11%), ▲감정 기복이 너무 심한 동료(10.1%) ▲‘업무 불평 등으로 분위기를 흐리는 동료(8.8%) ▲실제 능력보다는 허풍이 심한 동료(7.5%) ▲쉽게 남을 잘 험담하는 동료(6.7%) ▲마감시한 등 기본도 잘 지키지 않는 동료(4.6%) ▲비효율적인 원칙도 무조건 따르는 동료(4.5%) ▲업무 처리 속도가 느린 동료(3.4%) 순으로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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