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원격 대학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5일 2014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을 마감한다고 10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14학년도부터 취업난을 해결하기 위해 실무 교육 중심의 특성화학과로 재편성해 주목을 받고 있다. 그 동안 정보보호학과,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등 이색 전공들을 운영하며 사이버대 특성화에 앞장서왔다.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자격증 취득도 수월하고 취업 전망도 밝은 것 또한 특징이다.
이뿐만 아니라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재학생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스마트러닝 시스템 운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현재 교과목 모두를 모바일에서도 100% 수강 가능하도록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이번 2014학년도 전기 모집 분야는 최근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정보보호전문가 양성을 위한 정보보호통신학부를 비롯해 인문사회학부, 사회복지학부, 경영학부, 부동산경영학부, 호텔관광경영학부, 디자인학부 등 총 7개 학부 19개 학과에서 신·편입생을 선발한다.
특히 정보보호학과는 사이버대학 중 최초의 정보보호 전문학과로 개인정보침해와 기업의 정보자산 유출, 해킹 및 바이러스를 통한 시스템, 네트워크 훼손, 사이버범죄 등에 대처할 수 있는 정보보안 최고 전문가 양성 커리큘럼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혜정 입학홍보처장은 "지난 12월에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직장인들의 새해소망 1위가 이직이라는 결과가 나왔을 정도로 최근에는 새로운 분야로의 이직과 창업, 자기계발을 위해 사이버대에 입학하는 직장인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모집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새로운 분야에 도전을 준비하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지원은 학교 홈페이지(www.sjcu.ac.kr) 및 모바일 홈페이지(m.sjcu.ac.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전형 요소인 지원 동기 작성(50%)과 인·적성검사(50%)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입학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204-8000)로 가능하며, 합격자는 오는 21일(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