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케이알시스, 스마트폰 이용 '스마트S 여론조사' 출시

케이알시스, 스마트폰 이용 '스마트S 여론조사' 출시

 

국내 최초로 후보자의 이미지 노출이 되는 여론조사가 가능해 졌다.
 
여론조사 전문기업 '케이알시스'(대표이사 이영도)는 스마트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서비스인 '스마트S 여론조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스마트S 여론조사'는 전화를 통해 일방적으로 질문을 하고 즉시 답변을 유도하는 기존의 여론조사 방식에서 벗어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후보자의 사진 및 경력 등을 종이 설문지 형태로 제공, 유권자들이 이를 보고 답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유권자가 조사기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든지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하고 자세한 여론조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후보자의 사진을 노출 할 수 있어 유권자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시각적 표현이 가능해 후보자의 인지도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도 상대적으로 현역 단체장에 비해 불리할 수밖에 없는 신인 정치인에게 인지도를 높일 기회를 주기 위해 스마트S 여론조사를 통해 후보자 사진을 포함한 1인 인지도 조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케이알시스 관계자는 "약 4000만 명의 스마트폰 사용자의 자발적인 여론조사 참여를 유도하는 스마트S 여론조사는 유권자의 정치적 관심과 정치적 동의를 구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추후 일반기업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품 만족도 조사, 제품수요 예측조사 등 고객성향을 파악하는 기업관련 여론조사 서비스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현재 스마트S 여론조사는 SKT, KT, LG U+ 가입자 모두 '스마트청구서'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S 여론조사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 (http://research.krsys.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