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식품산업의 새로운 바람, '2014 DAFOOD' 6월 엑스코 개최

대구

    식품산업의 새로운 바람, '2014 DAFOOD' 6월 엑스코 개최

     

    대구국제식품전이 올해부터는 '다(多)푸드(DAFOOD)'로 명칭을 바꿔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엑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제13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와 동시 개최되며, 350개 사 600부스 규모로 역대 최대 규모로 확대 개최되며, 식품 전시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줄 전망이다.

    올해 전시 분야는 가공·기능식품존, 전통·수입주류존, 식품외식창업존, 커피·디저트산업존, 급식·포장기기존, 기능성식기존, 지자체특산품존(Local Food존) 등 보다 구체화되고, 전문적인 7가지의 카테고리로 각 분야별 종사자들에게 신제품 비교 전시 및 식품산업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축제에는 지난해 4만6천명에 5만 명 이상의 관람객 방문이 기대된다.

    특히, 대구음식관광박람회는 다양한 웰빙 음식을 주제로 전시되며, 다푸드와 함께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전시회 중에는 대구경북지방 중소기업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 1:1 구매 및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특히, 대구경북지방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유통센터 및 한국식품발전협회를 통해 국내 유수의 대형 유통사와 식품 대기업들도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다양한 종류의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캠핑존은 젊은 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캠핑 관련 식재료, 기구, 장비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캠핑 전문 요리사를 초빙하여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캠핑 요리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핑 요리 강연은 사전 신청을 통하여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식품 세미나, 창업 세미나 및 사업 설명회, 칵테일 & 와인 세미나 등이 열려 일반 참관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대구시 권학기 농산유통과장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들이 자사 제품에 대한 시식 및 홍보행사를 참관객들의 참여 이벤트와 함께 진행하여 참관객들과 소통하는 마케팅의 새로운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