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원격대학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일까지 2014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학기의 모집 분야는 인문사회학부, 사회복지학부, 경영학부, 부동산경영학부, 정보보호통신학부, 디자인학부 등 총 7개 학부의 19개 학과로 약 1200명의 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근 사이버대는 경제불황과 고용난으로 자기계발, 재취업, 스타트업을 위한 대졸자들의 입학이 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이런 추세를 반영해 2014학년도부터 실무 교육 중심의 특성화학과로 재편성하고, 자격증 취득을 위한 커리큘럼을 개설해 재학생들의 취업을 제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세종사이버대는 최첨단 미래형 온라인 교육을 위한 스마트러닝 시스템 구축에도 앞장서고 있다. 사이버대 최초로 ISO 9001을 획득한 세종사이버대는 현재 전 교과목을 모바일로도 수강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지원 자격은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생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지원은 학교 홈페이지(www.sjcu.ac.kr) 및 모바일 홈페이지(m.sjcu.ac.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전형 요소인 지원 동기 작성(50%)과 인·적성검사(50%)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입학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204-8000)로 가능하며, 합격자는 오는 7월 10일(목)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혜정 입학홍보처장은 "고용난이 심각해짐에 따라 재취업 및 직종 변경을 계획하며 사이버대에 지원하는 20~30대 대졸자 직장인, 경력단절여성, 은퇴자가 늘고 있다"며 "세종사이버대는 재취업 또는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개개인에게 맞는 실무형 교육 과정을 적극 지원하는 등 사회가 원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현재 2014학년도 정보보호학과 및 MBA학과 석사과정 전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 마감은 오는 6월 23일(월)이며, 전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sjc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