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창원힘찬병원, 청소년 의사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남

    창원힘찬병원, 청소년 의사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중 3학년~고 2학년 학생 대상…6월 30일~7월 5일까지 신청 후 선발

     

    창원힘찬병원(병원장 안농겸)은 24일 "여름방학을 맞아 의과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의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창원힘찬병원 청소년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은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3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체험 종료 후 참가 학생 전원에게 수료증을 배부할 예정이다.

    창원힘찬병원은 이번 의사 체험 인턴십을 통해 의사를 꿈꾸는 청소년에게 전문의료진과 함께 의학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을 배우고 의료 현장 실습에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정형외과와 신경외과, 내과, 영상의학과, 마취과 등 5개 진료과를 중심으로 외래체험과 수술참관, 병동회진, 영상의학과 및 진단검사의학과 체험, 물리치료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참가자격은 중학교 3학년~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다. 비용은 무료이다.

    청소년 인턴십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힘찬병원 홈페이지(www.himchanhospital.com)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교사 추천서와 함께 이메일(himchanhospital@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6월 30일부터 7월 5일까지이며 합격자는 7월 14일 개별 통보한다.

    안농겸 병원장은 "인턴십을 통해 의사를 꿈꾸는 학생들이 본인의 적성을 미리 알아보고 의료인이 갖춰야 할 소양과 윤리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