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영어점수 따고 장학금도 받고...'아이엘츠 스터디 버디' 모집

영어점수 따고 장학금도 받고...'아이엘츠 스터디 버디' 모집

주한영국문화원 6월29일까지 접수...8명 선발해 7월부터 2개월간 활동

 

아이엘츠(IELTS) 시험 준비부터 목표 점수 달성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받는 아이엘츠 원스톱 프로그램 '스터디 버디(Study Buddy) 시즌 2'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제 영어 능력 평가 아이엘츠의 공식 주관사인 주한영국문화원은 6월 29일까지 아이엘츠 점수 향상을 위한 유익한 스터디 활동과 더불어 블로그 콘텐츠 작성을 책임질 아이엘츠 '스터디 버디'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터디 버디는 유학을 위한 공인영어시험 준비생으로 토플 70점 이상 또는 아이엘츠 5.0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그룹 스터디 활동을 하면서 익히는 스터디 노하우를 블로그를 통해 소개할 수 있어야 한다. 지원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서류 심사를 통해 1차 선발을 거쳐, 아이엘츠 모의평가가 포함되어 있는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최종 선발된 8명의 스터디 버디들은 각 4명씩 2개의 스터디 그룹으로 나누어 2개월 간 그룹 미션수행과 더불어 스터디 활동을 하게 된다. 두 그룹에게 주어지는 미션은 매주 함께 아이엘츠 스터디를 하고, 학습 내용 및 스터디 방법에 대해서 블로그에 게시하는 것이다.

주한영국문화원은 두 그룹의 적극적인 활동을 위하여 체계적인 학습지도와 스터디룸을 제공한다. 또한 스터디 버디에게는 주한영국문화원 아이엘츠 전문가의 개별 멘토링과 함께 체계적인 라이팅과 스피킹 피드백이 제공된다. 이번 스터디 프로젝트를 위해 주한영국문화원은 아이엘츠 응시권을 포함한 50만원 상당의 학습자 개별 지원을 할 예정이다.

각 활동은 최종적으로 치르게 될 아이엘츠 점수와 2개월 간의 블로그 서포터즈 활동 내용을 토대로 평가된다. 최종 점수에 따라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팀에게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하며, 아이엘츠 점수를 가장 많이 향상시킨 한 명에게는 '명예 스터디 버디' 인증서를 수여한다. 스터디 버디 전원에게는 주한영국문화원 온라인 서포터즈 수료증과 소정의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주한영국문화원 마틴 프라이어 원장은 "한국인 학습자에게는 스터디 그룹이라는 형태로 함께 공부할 때 영어 실력이 가장 효율적으로 향상되는 것을 지난 스터디 버디를 통해 확인했으며 가장 적극적인 그룹이 성적도 가장 높기도 했다"며 "이번 시즌에 더 많은 유학 준비생이 아이엘츠를 보다 쉽게 접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효율적인 영어 학습법을 블로그를 통해 알리길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주한영국문화원 공식 홈페이지(www.britishcouncil.kr)와 공식 블로그(http://blog.ieltstest.or.kr), 이메일(exams@britishcouncil.or.kr)을 통해 가능하다. 아이엘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현재 IELTS는 영국, 미국, 호주, 캐나다 등 영어권 국가 9000여 기관에서 인정하는 국제공인영어시험이며 한 해 200만 명 이상이 응시하고 있다. 특히 영어를 평가하는데 있어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등 모든 영역을 정확하게 평가하면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