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롯데 자이언츠, 파울 볼 맞아 중상입은 여대생에 사과



스포츠일반

    롯데 자이언츠, 파울 볼 맞아 중상입은 여대생에 사과

    선수 실명은 사실과 달라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는 선수가 친 파울볼에 맞은 여대생이 두개골 골절 등 중상을 입은 데 대해 유감을 표하고 "향후 진로 등에 대해서도 어려움이 없도록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롯데는 3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7월 24일 오후 6시 43분께 경기 중 발생한 파울 볼에 1루쪽 관중석 관람객이 머리를 맞아 두부 골절과 뇌출혈 진단으로 수술 및 입원치료를 했다"면서 "이번 일과 관련해 구단은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롯데구단은 "부상 발생 즉시 부상자를 구급차 이송 조치했고 입원 기간에 부상자 가족을 만나 위로했다"며 "이 관람객은 지난 2일 퇴원해 통원치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부상 후유증과 사후 대책에 대해서는 앞으로 진료 상황을 지켜보면서 부상자 가족과 상의해 나갈 예정"이라며 "치료비는 물론 부상자가 아직 대학생 신분인 점을 고려해 향후 진로 등에 대해서도 추가적인 어려움이 없도록 대처하겠다"고 덧붙였다.

    롯데 측은 그러나 이번 부상 발생에 대해 일부 매체에서 거론된 선수 실명은 사실과 다르다고 강조했다.

    롯데는 이번 파울 볼 부상 사고를 계기로 장애인, 노약자, 여성팬에 대한 추가적인 안전장치를 재검토하기로 했다.

    또 경기 전 입장 관중을 대상으로 파울타구에 대비하는 실전모의훈련을 추가 도입하고 안전캠페인도 강화하기로 했다.{RELNEWS:right}

    부상을 당한 부산 모 대학교 1학년인 A양(20. 사진)은 지난 7월 24일 친구 3명과 함께 부산 사직 야구장을 찾아 1루 쪽 객석에 자리를 잡고 앉으려던 A양은 롯데 자이언츠 선수가 친 파울볼에 왼쪽 눈 옆을 맞아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코와 입에 출혈이 계속되던 A양은 119구급차로 인근 개금 백병원으로 옮겨져 두개골 골절과 뇌출혈 진단을 받고, 장장 10시간이 넘는 대수술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