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방송통신대, 신용보증기금과 재직자 교육지원 협약 체결

교육

    방송통신대, 신용보증기금과 재직자 교육지원 협약 체결

    고졸 이상 재직자의 장학 지원 및 역량 강화 위해 상호협력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조남철)와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서근우)은 15일 재직자 교육 지원 및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이동국 학장, 신용보증기금 황병홍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이 우수한 교육자원과 인적자원을 교류하고 재직자들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상호협력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방송대는 이번 협약을 토대로 신용보증기금의 고졸 이상의 재직자 중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학위과정 입학 시 매 학기 등록금의 50%를 4년간(8개 학기)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전문학사 취득자 및 4년제 대학 1년 이상 수료자는 프라임칼리지 편입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세부 협약 내용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해 제공하고, 재직자 중 교수 자격이 있는 자에게는 겸임교수 또는 시간강사로 위촉하는 등 상호 협력 할 것을 약속했다.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이동국 학장은 "방송대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재직자들을 위해 실무 현장에서 즉시 적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교과 과정을 운영해 오고 있다"며 "신용보증기금과의 협약 또한 고졸 재직자들의 일과 학습을 효율적으로 병행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