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이병화)는 지난 달 26일~29일 김현숙 글로벌 네트워크 소장, 윤남수 학생처장을 비롯하여 총학생회 소속 학생 12명이 해외교류대학 방문 및 문화체험을 다녀왔다.
고등교육기관으로의 전환을 앞두고 글로벌 교육을 강화하고 있는 세종사이버대학은 중국의 명문대학인 산동대·화중사범대·복단대·대외경제무역대학과 협약관계를 맺고 있으며, 이번 청도 방문을 계기로 중국해양대학과도 협약을 체결하였다.
창조적인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Creative Global Leadership Program”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탐방은 세종사이버대학교와 협약을 맺게 된 청도의 중국해양대학을 방문하여 캠퍼스 및 시설을 시찰하고 ‘한국과 중국 경제 속의 청도’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다.[BestNocut_R]
또한 청도 현지의 대표적인 한국기업인 현대모터스와 100년 전통의 유명 맥주업체인 칭따오를 방문하여 중국 현지의 경제현황을 살피고, 청도의 유명 문화유산을 탐방하는 등 글로벌 마인드를 갖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측은 앞으로 협약대학들과 진행하는 해외탐방 프로그램을 좀 더 다양하게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리더를 양성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현재 2학기 신ㆍ편입생을 모집중이다.
(문의:02-2204-8000, www.sjc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