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S 전문업체인 엠앤와이즈(대표 조종철)가 ASP 개념의 메시지 발송 서비스인 ‘기업용 ASP 메시지 발송 서비스’를 개발,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다.
엠앤와이즈는 그 동안 금융, 공공기관, 대기업 등에 UMS(통합 메시징 시스템)를 공급한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IDC센터에 ‘ASP서버’를 구축하여, 대용량 메일이나 메시징 서비스가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발송대행 및 솔루션 임대 방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ASP 기업 메시지 발송 대행 서비스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여 발송하려면 서버와 담당 인력이 필요하지만, ‘기업용 ASP 메시지 발송 대행 서비스’는 별도의 서버를 두지 않고도 대량의 메일이나 단문메시지(SMS), 장문메시지(LMS), 멀티메시지(MMS) 등을 전문 담당자들이 대신하여 업무를 처리해주며, '기업용 ASP 솔루션 임대 서비스'는 별도의 전산실이나 전산장비를 구축하지 않아도 솔루션 및 서버를 엠앤와이즈에서 임대해주는 게 특징이다.
또한 브라우저와 윈도우PC 에서만 열어볼 수 있는 activeX 방식의 HTML 보안 이메일이 아닌 'PDF 보안 이메일'을 통하여, 모든 PC와 모든 브라우저, 스마트폰에서 보안 문서를 열어 볼 수 있는 PDF 발송 방식도 서비스 되고 있다.
회사측은 A생명, P사 자산운용, 대한상공회의소 등 회사 정책으로 자체 구축이 어려운 기업들에게 '기업용 ASP 메시지 발송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조종철 대표는 “솔루션이 업데이트 되어도 추가 비용 없이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서비스 다양화를 통해 '기업용 ASP 메시지 발송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부가서비스로 이메일 템플릿 디자인 및 운영대행까지 일괄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편의를 극대화하였고, 디바이스 및 브라우저에 종속되지 않는 PDF 보안메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편의성을 강화하였다.
A생명은 2013년 8월부터 시범적으로 일부 부서에서 PDF 보안메일 서비스를 진행하였으며, 1년간 운영결과 고객 만족도 증가와 콜센터에 보안메일관련 민원건수가 접수된 바가 없어 현재는 전사적으로 확대시행 할 예정이다.
조종철 대표는 고객이 성공해야 엠앤와이즈도 같이 성공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최소 비용 최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