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휴대전화로 간편하게"…경남은행 '삼성페이' 도입



경남

    "휴대전화로 간편하게"…경남은행 '삼성페이' 도입

    (사진=경남은행 제공)

     

    BNK금융그룹 경남은행이 신용·체크카드 이용 고객들의 편의 증대를 위해 지난 20일부터 '삼성페이'를 도입했다.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는 스마트폰에 삼성페이 앱을 내려 받은 뒤 신용·체크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기존 플라스틱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삼성페이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폰은 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 칩이 내장돼 있는 갤러시노트5, 갤럭시S6엣지 플러스, 갤럭시S6,갤 럭시S6엣지 등 4개 모델이다.

    카드 등록은 삼성페이 앱을 실행해 스캔하거나 카드 정보를 직접 입력하면 된다.

    등록한 카드 사용은 손가락으로 홈버튼 위를 쓸어 올리는 방식으로 카드를 선택, 홈버튼 지문 인증 또는 PIN번호(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휴대폰 뒷면을 카드리더기에 가볍게 갖다 대면 된다.

    결제 취소는 삼성페이 앱 결제 내역에서 '결제 취소 버튼'을 누르고 카드리더기에 대주면 된다.

    삼성페이는 사용 편리성 외에도 지문 인증과 PIN번호 입력 그리고 원타임카드(결제 순간마다 카드번호 16자리가 그대로 이용되지 않고 암호화된 별도의 번호를 1회용 토큰 방식으로 이용) 등의 보안장치를 갖춰 스마트폰을 분실하더라도 부정 사용을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분실했을 경우에는 '내 디바이스 찾기' 서비스를 통해 PC 등에서 원격으로 스마트폰에 등록된 데이터를 언제든지 삭제할 수 있다.

    카드사업부 예경탁 부장은 "삼성페이는 더 다양한 곳에서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카드를 등록한 후 화면을 밀어 올리는 동작만으로 결제할 수 있어 쉽고 간편하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 30일까지 삼성전자 매장에서 삼성페이로 결제하면 건당(최대 10회까지) 1,000원(최대 1만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삼성페이를 등록한 후 누적 결제액이 10만 원 이상인 사용자 5천 명에게는 1만원 청구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