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간사이여행의 필수품, 교통패스권의 모든 것

여행/레저

    간사이여행의 필수품, 교통패스권의 모든 것

    • 2016-02-24 17:45

    에어텔닷컴, 현지보다 저렴한 일본패스권 판매

    오사카 성.(사진=에어텔닷컴 제공)

     

    일본은 더 이상 먼 해외 여행지가 아니다. 장기적으로 계속되는 엔저현상과 저유가 기조에 저가항공사(LCC)들의 잇따른 일본 노선 취항으로 부담 없이 언제든 떠날 수 있는 여행지가 됐다.

    특히 1시간 반이면 도착하는 오사카는 자유여행객들의 천국이다. 우리나라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오코노미야키, 야키소바, 라멘, 초밥 등의 수많은 먹거리와 일본 특유의 문화를 만나 볼 수 있는 볼거리들로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요소들로 가득하다.

    또한 인근에 교토를 비롯해 고베, 나라, 와카야마 등의 간사이 지방의 매력적인 도시들로 떠날 수 있는 기차, 전철, 버스 등의 다양한 교통수단들이 있어 연계 여행을 즐기기에 최적지다.

    에어텔닷컴 일본팀(www.airteltour.com/japan)이 간사이 여행을 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교통패스권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간사이 쓰루패스.(사진=에어텔닷컴 제공)

     

    ◇ 간사이 쓰루패스

    이 티켓 한 장으로 간사이 전 지역의 지하철, JR 이외의 전철, 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오사카, 고베, 교토는 물론이고 나라, 와카야마, 고야산까지 관광할 수 있다. 관광지 무료입장의 혜택은 없으나 약 350여 개의 관광지와 상점 등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방향을 잘못 탑승하였거나 목적지를 지나쳤을지라도 무제한 환승이 가능하다. 처음 여행하는 경

    2일권과 3일권으로 종류가 있으며 여정에 따라 구입하면 보다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오사카 주유패스.(사진=에어텔닷컴 제공)

     

    ◇ 오사카 주유패스

    오사카 시내를 중심으로 전철 버스 뉴트램을 마음껏 이용 할 수 있는 티켓이다. 시설 창구에서 카드 승차권을 제시하면 28곳의 시설을 각 1회에 한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28곳의 시설로는 우메다 스카이빌딩 공중공원 전망대, 햅 파이브 관람차, 오사카 쿠라시노 콘자쿠칸(주택 박물관), 오사카성 니시노마루 정원, 천연온천 나니와노유, 돔보리 리버 크루즈 등이 있다. 또한 16곳의 레스토랑이나 점포에서 쇼핑이나 식사 때에 카드 승차권을 제시하거나 'TOKU×2' 쿠폰을 제출하면, 각 점포에서 다양한 특전을 받을 수 있다.

    1일권과 2일권으로 나뉘며 2일권은 해외 관광객만 구입할 수 있으며 현지에서 구입 시에는 여권을 제시해야 한다. 간사이공항~난바역 난카이승차권이 포함된 난카이확장판은 현지 간사이국제공항에서만 구매가능하다.

    오사카 지하철 노선도.(사진=에어텔닷컴 제공)

     

    ◇ 오사카 1일 승차권

    하루 동안 오사카 시내의 지하철, 버스 승차가능하며 잘못 갈아타도 무제한 환승이 가능하다. 간사이 공항~오사카 시내 이동은 불가하다.이용 당일 패스 제시 시 오사카성 천수각 100엔 할인을 비롯해 주요관광지 약 28곳의 할인특전이 제공된다. 현지 교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고베 고속선을 제외하고 한큐 전철 전 노선을 기간에 한해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1일권, 2일권으로 나뉘며 연속, 비연속 모두 사용가능하다. 1일권은 처음 탑승부터 마지막 열차 운영시간 까지이며, 2일권은 유효기간 내 원하는 2일을 비연속으로 이용할 수 있다.

    요코소 오사카 킷뿌.(사진=에어텔닷컴 제공)

     

    ◇ 요코소 오사카 킷뿌(라피트 승차권 + 오사카 1일 승차권)

    간사이공항에서 난바역 방면으로 가는 고속열차 탑승권인 난카이선 라피트와 오사카 1일 승차권을 합친 패스다. 승차권 이용 당일 패스제시 시 오사카성 천수각 100엔할인 등 주요 관광지 28곳의 할인 특전이 제공된다. 단, 난바에서 공항방면으로 이용은 불가하다.

    ◇ ICOCA & 하루카

    간사이 지방의 JR, 지하철, 사철, 버스, 쇼핑 등에 사용할 수 는 IC카드 'ICOCA'(구입시 1,500엔이 충전)와 간사이공항에서 덴노지, 신오사카, 교토를 직결하는 간사이공항 특급열차 '하루카'할인 티켓을 모은 세트 패스다. 편도와 왕복으로 나뉜다.

    이용 시작일의 27일부터 2일 전까지의 예약으로만 구입 가능하다.

    라피트 열차.(사진=에어텔닷컴 제공)

     

    ◇ 난카이 라피트 특급 열차 왕복권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까지 이동 가능한 고속 열차 승차권이다. 지정 교환처에서 교환 후 이용가능하며 귀로편 이용가능일은 왕로편 교환일 포함 8일이내만 사용할 수 있다.

    교환처에서 교환 후 시간변경 및 환불 불가하다. 역의 창구가 혼잡할 수 있으므로 티켓 교환 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교환하는 것이 좋다. 특급 라피트 정차역은 난바, 신이마미야, 텐가차야, 이즈미사노, 린쿠타운, 간사이 공항역 등이 있다.

    한편, 에어텔닷컴(070-7017-2006)은 일본 지역 내 모든 패스권을 현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