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상현 "김무성 죽여"··이한구 "친구랑 술먹고 한 말 아닌가"



국회/정당

    윤상현 "김무성 죽여"··이한구 "친구랑 술먹고 한 말 아닌가"

    비박 "해당행위, 중징계 요구"에 이한구 "너무 많은 요소 감안하면 심사 못해"

     

    새누리당 친박계 핵심 윤상현 의원이 김무성 대표에 대해 "죽여버려"라며 컷오프(공천배제)시켜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8일 뒤늦게 확인돼 파문이 일고 있다.

    윤 의원은 지난달 27일 누군가와의 전화통화에서 "김무성 죽여버려 이XX"라며 "솎아내서 공천에서 떨어트려버려"라고 말했다.

    이날은 정두언 의원이 "김 대표로부터 친박 인사가 살생부 명단을 전달했다는 말을 들었다"고 주장해 큰 파문이 일었던 날이다.

    윤 의원은 8일 한 언론에서 '친박 핵심 인사가 김 대표 등 비박을 컷오프해야한다고 말했다'고 보도하며 녹취록을 공개하자 기자들에게 자신의 발언이라고 시인하는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그는 발언과 관련해 "(살생부 논란에 대해) 절대 그런 일이 없고, 있지도 않은 일이 사실인 것처럼 알려져 격분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그날 저녁 취중에 흥분한 상태에서 억울함을 토로하던 중 잘못된 말을 한 것 같다"며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실언으로 마음을 아프게 해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비박계는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김 대표의 비서실장인 김학용 의원은 "해당행위"라고 규정하며 당 윤리위원회의 중징계를 요구했다.

    김 의원은 윤 의원의 해명이 나온 직후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내 귀를 의심할 지경"이라며 "당대표에 대한 증오서린 욕설과 폭언을 서슴없이 하는 것에 대해 충격을 금할 수 없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당대표까지도 권력에 의해 공천에서 떨어뜨릴 수 있다는 오만하고 반민주적인 발상에 또 한번 놀라지 않을 수 없다"면서 "당대표를 흔드는 것을 넘어 욕설에 폭언, 공천 탈락까지 운운하는 것은 도의적으로도 용납할 수 없는 망동이자 총선을 앞두고 당을 분열시키고 당의 힘을 약화시키는 도저히 용납해서는 안 되는 해당행위"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발언을 한 의원이 당내에서 공천을 받고 이번 총선에 나간다면 국민들은 우리 새누리당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지 정말 너무나 걱정이 된다"면서 "윤상현 의원은 누구와 통화했는지 철저히 진상을 밝히고, 당윤리위원회에서 그에 상응하는 엄중한 징계를 내려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러나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은 "그것(윤리위 징계여부는)은 난 모른다"고 답을 피했다.

    또 공천심사에 영향을 줄 수 있느냐는 질문에도 "너무 많은 요소를 감안하면 심사할 수가 없다"면서 "우리는 룰 대로 해야한다"고 일축했다.

    이 위원장은 김 의원의 해당행위 지적에 "자기들끼리 개인적인 얘기를 했는지 아닌지는 모르지 않느냐"며 "누군지는 몰라도. 친구와 술 한 잔 먹고 한 건 아닌가"라고 의미를 축소했다.

    하지만 이 위원장이 계속 묵살 모드로 일관할 경우 이중잣대 등 불공정 논란이 일 수 밖에 없어 '김무성 죽여버려' 파문이 이 위원장의 의도대로 쉽사리 진화되기는 어려워 보인다.

    2차 컷오프가 임박한 가운데 새누리당이 일촉즉발로 치닫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