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7080' 캐릭터 '심술통', 움직이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만난다



문화 일반

    '7080' 캐릭터 '심술통', 움직이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만난다

    (사진=위즈데이타 제공)

     

    캐릭터 심술통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나온다.

    콘텐츠 전문 업체 ㈜위즈데이타는 1일 소속 작가로 활동 중인 '7080 유명 만화가' 이정문 화백의 캐릭터 '심술통'이 움직이는 '라이브 이모티콘'으로 카카오톡에 출시됐다고 밝혔다.

    데뷔 50년간 작품 활동을 해온 이 화백은 '철인캉타우' 등 SF 만화에서 '심똘이'와 '심쑥이' 등 명랑만화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주목받았다.

    출시된 24종의 움직이는 심술통 이모티콘은 이 화백 특유의 서체가 담긴 희로애락을 표현하는 기발한 아이콘들로 구성됐다. 향후 심술통 외에도 큰 인기를 구가하던 만화 캐릭터를 시리즈 별로 발표할 계획이다.

    위즈데이타는 이 화백 외에도 신문수 화백 등 '7080 추억의 유명 만화 및 캐릭터' 작품을 동사의 30만컷 이상을 보유해 제공한다.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곳은 회원제 이미지 사이트인 스마트이미지(www.smartimages.co.kr)다.

    위즈데이타측은 "태양광, 로봇, 전기자동차등 50년 후의 미래를 예측하는 만화로도 현재 각광을 받고 있는 이정문 화백의 이모티콘은 보다 다양한 플랫폼과 여러 테마로 배포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의: 카카오 고객지원센터 1577-3754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