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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박의 딜레마…'진박' 반성한다며 또 '박근혜 마케팅'

국회/정당

    친박의 딜레마…'진박' 반성한다며 또 '박근혜 마케팅'

    현장에선 '朴대통령' 사진 떼는데 지도부는 '朴心 팔기'

     

    새누리당의 '읍소' 작전에 대해 "진정성이 잘 느껴지지 않는다"는 지적이 당 내부에서 나오고 있다.

    반감은 지난 6일 '아스팔트 석고대죄', 7일 공개된 '반성과 다짐의 노래(반다송)' 등에 대한 것이다. 사과를 한다는데 정작 무엇을 사과하는지 모르겠다는 반응이 우선 나온다.

    더 나아가 '진박 마케팅' 등 박근혜 대통령에 기댔던 공천 과정을 반성하면서 또 다시 '박 대통령의 성공'을 유세의 명분으로 내세운 것에 대해선 "앞뒤가 맞지 않는다"는 지적까지 제기됐다.

    ◇ 당내 반응…“어쩔 수 없는 석고대죄”

    새누리당 대구 지역 후보자들의 석고대죄에 대해선 '동원된 행사'라는 의혹이 제기된다.

    참석한 후보 측 관계자는 "당에서 하자는데 나가지 않을 도리가 없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무릎을 펴고 일어나자마자 바지에 묻은 먼지를 턴 후보도 있었다"며 "이럴 거면 왜 하자고 했는지 모르겠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형식뿐만 아니라 사과의 내용이 모호해 진정성을 훼손한다는 반응도 나온다. "다시는 박 대통령을 잘못 모시지 않겠다", "공천 갈등을 반성한다" 등의 발언이 나왔는데 정작 문제의 본질이 무엇인지 애매하다는 것.

    새누리당 관계자는 "영남 쪽 판세를 보고받아 보면 '텃밭'이 이토록 흔들리는 경우는 처음 본다는 식인데, 무소속 바람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당내 반응은 역풍에 대해 "공천이 잘못된 것이 본질"이라는 볼멘소리가 나오는데 정작 사과한 당사자들은 '책임론'을 외면하고 있어 명분이 서지 않는다는 지적이다.

    홍보국이 '반다송'이라고 명명한 노래에 대해서도 "해괴하다. 노래라는 흥겨운 형식과 반성의 정서가 괴리된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 ‘朴 마케팅’ 엇박자…"후보들은 색채 지우는데 지도부는 덧칠"

    당 지도부가 '박근혜 마케팅' 카드를 다시 꺼내 든 것을 놓고서도 찬반이 엇갈린다.

     

    김 대표는 서울 지역 유세를 재개하면서 "박 대통령의 남은 임기 2년을 뒷받침해야 우리나라가 선진국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석고대죄 과정에서 친박계 조원진 의원은 "박 대통령만큼은 성공을 시켜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한 의원은 "지도부가 제대로 된 전략 없이 무능함을 노출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경선 과정에서 이미 '진박 마케팅'과 '유승민계 공천 학살' 등에 대한 역풍 기류가 감지됐는데, 지도부가 여론과 동떨어진 '박심(朴心) 팔기'를 계속하고 있다고도 꼬집었다.

     

    대구에 출마한 한 후보자 측 관계자는 "경선 과정까지 박 대통령을 사진을 사용하다가 본선 이후 떼 버렸다"며 "대구 11개 지역구가 단일대오로 박 대통령을 선거에 활용할 수 없는 분위기"라며 현지 기류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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