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봄 음악축제를 한껏 즐겨보자.(사진=왕혜민 기자)
5월의 유럽은 크고 작은 축제가 많이 개최되는 달로 여행하기 매우 좋은 시기이다. 특히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한 클래식 작곡가 모차르트, 스메타나 등이 활동했던 유럽에서 음악 축제를 즐기는 것은 매일 똑 같은 관광지를 보는 것보다 훨씬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과 스스럼 없이 어울릴 수 있으며 다양한 문화교류까지 할 수 있으니 감미로운 음악을 즐기며 지금까지의 여행과는 다른 추억을 만들어보자.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
www.turista.co.kr)가 곧 있을 유럽의 음악 축제에 대해 소개했다.
프라하 봄 음악축제는 스메타나의 서거일에 맞춰 매년 5월 12일 개최된다.(사진=투리스타 제공)
◇ 프라하 봄 음악축제 (Prague Spring International Music Festival)5월 12일부터 6월 4일까지 열리는 프라하 봄 음악축제는 제2차 세계대전 직후인 1946년에 시작돼 올해로 71주년을 맞는 행사이며 세계적으로 명성이 있는 클래식 음악 축제이다. 체코 클래식 음악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스메타나의 서거일에 맞춰 시작되기 때문에 매년 5월 12일에 오프닝 무대를 갖는다. 특히 오프닝 무대가 열리는 프라하 시민 회관에 있는 스메타나 홀은 프라하에서 가장 아름다운 아르누보 건축물이다. 축제 기간에는 프라하에 있는 시민회관, 루돌피눔, 국립극장, 에스타테스, 오페라하우스, 성 아그네스 수도원 등에서 매일 공연이 있어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해당 날짜에 열리는 공연을 미리 예매를 하는 것을 추천하며 그 외에도 주요한 야외 광장에서 무료공연들이 열리니 참고하자.
비엔나 페스티벌과 함께 오스트리아의 봄이 찾아왔다.(사진=Flickr_Stephen Colebourne 제공)
◇ 비엔나 페스티벌 (Wiener Festwochen)음악의 도시 오스트리아 빈에서 5월 13일부터 6월 19일까지 개최되는 비엔나 페스티벌은 1951년에 처음 개최되어 연례행사로 빈의 봄을 알리는 종합 예술 축제이다. 모차르트, 슈트라우스, 베토벤 등 클래식 음악가의 대부들이 활동하던 빈은 오랫동안 유럽에서 음악을 대표하는 도시로 성장해 왔다. 비엔나 페스티벌은 클래식 음악뿐 아니라 연극, 무용, 미술, 영화 등의 전반적인 예술 문화를 아우르기 때문에 종합 예술 축제로 알려져 있다. 축제 기간에는 빈 시내 곳곳에서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며 특히 아름다운 쇤브룬 궁전에서 열리는 야외 오페라 공연은 축제의 하이라이트이다.
첼튼햄 재즈 페스티벌은 환상적인 라인업으로 기대해도 좋다.(사진=첼튼햄 재즈 페스티벌 공식 포스터)
◇ 첼튼햄 재즈 페스티벌 (Cheltenham Jazz Festival)런던에서 북서쪽으로 약 1시간 40분 가량 떨어져 있는 첼튼햄(Cheltenham)은 온천이 있어 휴양지로 알려져 있다. 영국내에서도 가장 안전한 도시인 첼튼햄은 매년 재즈 페스티벌, 코미디 페스티벌, 뮤직 페스티벌 등 여러 축제가 정기적으로 열려 영국의 음악도시 5위에 오르기도 했다.
오는 27일부터 5월 2일까지 열리는 첼튼햄 재즈 페스티벌은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해 특별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리앤 라 하바스(Lianne la havas), 코린 베일리 레이(Corinne bailey rae), 제이미 컬럼(Jamie Cullum)등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라인업으로 기대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