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국제기후환경산업전서 1020만 달러 수출협약

광주

    국제기후환경산업전서 1020만 달러 수출협약

     

    전라남도는 광주시와 공동 주최해 지난 9일까지 3일간 개최된 제8회 국제기후환경산업전에서 전남 업체들이 1천 20만 달러의 수출계약과 수출 MOU(양해각서) 체결 성과를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는 해외 기업 18개사를 포함 131개사, 400개 부스 규모로 치러졌으며, 중국과 필리핀 등 6개 나라 해외바이어 53명이 참가한 가운데 참가기업의 친환경 신기술.신제품을 전시하고 수출상담회와 구매상담회가 진행됐다.

    전남에서는 24개 기업과 (재) 전라남도 환경산업진흥원, 전라남도 보건환경연구원, 전남 환경산업협회 등 기관에서 참가했다.

    특히 해외바이어와의 수출상담회를 통해 환경기업인 ㈜ 우드 맥스는 친환경 건축자재 20만 달러 물량을 인도에 수출하기로 계약했다.

    (사) 전남 환경산업협회와 중국 환경기업 의흥환경은 전남지역 환경 제품과 기술에 대해 1천만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했다.

    또한, 참가 기업의 공공 분야 판로 개척을 위해 환경.상하수도 분야 지자체 공무원 및 기업 담당자 30명이 참가한 구매상담회에서는 총 44건의 상담을 통해 앞으로 공공기관 및 기업에 납품 계획을 협의하기로 했다.

    이같은 성과는 전라남도가 강진에 있는 (재) 전남 환경산업진흥원과 함께 (사) 전남 환경산업협회의 창립 및 운영에 관해 적극적으로 지원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