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굿모닝뉴스 1분영어] Action speaks louder than words - 말보다는 행동을 보여라

사회 일반

    [굿모닝뉴스 1분영어] Action speaks louder than words - 말보다는 행동을 보여라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CBS 라디오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와 함께하는 1분 영어.
    월드뉴스 속 오늘의 영어 한마디는 "Action speaks louder than words - 말보다는 행동을 보여라"입니다. 이런 표현은 언제 사용할까요?

    반기문 사무총장의 뒤를 이를 새 유엔 사무총장이 안토니오 구테헤스 전 포르투갈 총리로 확정 됐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헤스는 포르투갈 정치인 출신이지만, 국제무대에서는 '난민 전문가'로 통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2005∼2015년까지 10년 동안 유엔난민기구 최고대표를 지냈고 선진국들이 난민을 돕기 위해 더 많은 기여를 해야 한다는 게 그의 일관된 주장이었습니다. 그래서 사무총장에 정식으로 취임한 후 중동 난민 사태를 어떻게 해결할지 벌써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구테헤스 전 총리는 부유한 선진국이 난민들에게 더 국경을 열고, 재정 지원을 해야 한다는 요지를 지금까지 지켜왔습니다. 2013년 한국을 방문했을 때에는 탈북자들이 북한에 강제 송환돼서는 안 된다고 강력히 반대하기도 했습니다.10년 동안 유엔난민기구를 이끌며 사무국 규모를 3분의 1 줄였고, 더 많은 인력을 난민구호 현장에 배치할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지난 1월 언론 인터뷰에서도 "나는 행동하는 것, 운동장에서 뛰는 것, 나를 개입하도록 움직이는 것들을 좋아한다'며 자신의 '행동가' 면모를 보여줬는데요.

    이렇게 말보다는 행동이 더 중요하다는 표현, 새 유엔사무총장은 삶으로 살아왔다고 평가할 수 있겠네요.

    말보다는 행동이 더 중요합니다.
    Action speaks louder than words

    매일 아침 1분만 투자하면 영어가 보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