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친박계 해산 선언…"어떤 모임도 없다" (종합)

"시류 편승해 쇄신, 개혁적 투사 자처하는 일부 의원 이해 어려워"

새누리당 정갑윤 의원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친박계 중심의 모임인 '혁신과 통합 보수연합'은 20일 해체를 선언하고 친박 중진의 2선 후퇴를 약속했다.

혁통연 공동대표인 정갑윤 의원, 이인제 전 최고위원,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앞으로 친박을 의미하는 어떤 모임도 구성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새 원내대표가 소신껏 일할 수 있도록 모두의 뜻을 모아 오늘 해체를 결정했다"며 "박근혜 대통령의 질서있는 퇴진을 이루진 못했지만 친박 진영의 질서있는 해산을 완성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순실 사태의 책임공방은 그 자체가 부끄럽고 수치스러운 것이어서 새누리당 누구도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며 "시류에 편승한 일부 의원들의 쇄신, 개혁적 투사로 자처하는 것은 결코 이해하기 어렵다"며 비박계를 비판했다.

비박계가 유승민 비대위원장 카드를 받지 않을 경우 분당하겠다는 뜻을 밝힌 데 대해서는 "소위 주류쪽에서 모든 걸 내려놓고 당직 인선에도 물러나겠다는 걸 약속했기 때문에 이런 점을 충분히 감안해 결정이 이뤄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답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이날 오전 11시 의원총회를 열고 유승민 비대위원장 인선을 논의할 예정이다.

0

0

전체 댓글 19

새로고침
  • NAVER기사회생2021-07-05 00:49:37신고

    추천0비추천1

    조국의 시간 = 전 국민이 열받은 쓰레기 시간이다..

  • NAVERcamelia2021-07-04 22:36:32신고

    추천5비추천0

    조국펀드라는 건 실체가 없고 권력형비리는 아예 아니며
    그것은 익성펀드였고 검새들이 그것을 기소하지 않아 익성 두 공범은 처벌되지 않고 조범동만 처벌 되었다.
    추징금 몇천만원이면 나머지 수억은 그넘들이 꿀꺽했는데 개떡검이 숨겨주었다는게 대법원 최종 판결.

    조국펀드라고 그 개디랄하던 색휘들과
    개덕검 던져준 뼙다귀 돌려 핱아대던 법조기레기 쓰레기들은 왜 아무말이 없냐?

  • NAVER건투를빈다2021-07-04 20:08:40신고

    추천6비추천6

    이러고도 기자질가능한거나 기독교라는 보수 조중동과 친일파에의한 지배때문이다 조국의 강이라하면 국짐당이나 조중동 종편에서 좋아하겠다ㅣ 대법원 판결에도 전혀 반성이란걸 모르는 극우 보수 매체 노컷 그러니 국민은 개독교라한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