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국 곳곳에 눈 내리고 강풍…다시 영하권 추위



날씨/환경

    전국 곳곳에 눈 내리고 강풍…다시 영하권 추위

    • 2016-12-23 06:51

     

    금요일인 23일 기온이 전날보다 큰 폭으로 떨어지고 곳곳에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는 오전까지, 충청도와 전라도, 경상내륙에는 밤까지 눈 또는 비(강수확률 60∼80%)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내륙, 제주도 5mm 내외다. 예상 적설은 전북동부내륙, 경남북서내륙 3∼8cm, 경기남부,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북서부내륙, 경남남서내륙, 제주도산간 1∼5cm, 서울, 경기도 1cm 내외다.

    경남 거창, 함양, 전북 남원, 무주, 진안, 장수에는 이날 새벽을 기해 대설예비특보가 발효됐다.

    기상청은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충청도, 전라도, 경남내륙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지표면의 온도가 낮아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면이 미끄러운 곳이 있고 산간도로나 교량은 어는 곳이 많아 교통안전에도 주의해야 한다.

    당분간 기온은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추워 아침 출근길을 나설 때 두툼한 외투를 챙겨야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서울의 기온은 영하 1.3도를 가리키고 있다. 이밖에 인천 영하 0.6도, 철원 영하 1.6도, 대전 영상 2도, 광주 4도, 대구 4.8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영하 2도에서 영상 8도로 전날보다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에서 '보통'으로 예보됐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1.5∼6.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