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방송

    이종석, 시청자가 뽑은 MBC 연기대상 수상

    W, 작가·작품·베스트커플상 등 7관왕 달성

    '2016 MBC 연기대상'에서 시청자가 뽑은 대상을 수상한 이종석 (사진='연기대상' 캡처)

     

    MBC 수목드라마 'W'의 히어로 강철 역으로 열연한 배우 이종석이 시청자가 뽑은 연기대상을 받았다. 'W'는' 다양한 부문을 석권하며 7관왕을 기록했다.

    30일 방송된 '2016 MBC 연기대상'의 대상은 시청자 문자 투표로 선정됐다. 약 13만 명이 참여한 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받은 'W'의 이종석이 '가화만사성' 김소연, '쇼핑왕 루이' 서인국, '결혼계약' 이서진, '결혼계약' 유이, '옥중화' 진세연, 'W' 한효주를 제치고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앞서 미니시리즈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탔던 이종석은 "제가 남들처럼 멋드러진 소감을 잘 못 한다. 아무튼 감사드리고요. 팬들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 열심히 할게요"라는 짧은 수상소감을 전했다.

    MC 김국진이 "MBC 드라마를 사랑해 주시는 분들을 위해서 또 감사할 분들이 따로 좀 있지 않을까요?"라며 더 긴 수상소감을 할 수 있게 유도했으나 이종석은 "제가 청심환을 두 개를 먹었는데 계속 잠이 와 가지고… 근데 또 끝날 때 되니까 너무 가슴이 뛰어가지고요. 네, 감사하다"고만 말했다.

    'W'는 2016년 서울을 배경으로 같은 공간 다른 차원을 교차하는 사건의 중심에 선 냉철한 천재 벤처재벌 강철(이종석 분)과 활달하고 정 많은 외과의사 오연주(한효주 분)가 펼치는 로맨틱 서스펜스 드라마다. 만화적 상상력이 돋보였던 'W'는 올해의 드라마로도 선정됐다.

    '2016 MBC 연기대상'에서 이종석-한효주 주연의 'W'가 올해의 드라마로 선정됐다. 'W'의 정대윤 PD가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기대상' 캡처)

     

    'W'를 연출한 정대윤 PD는 "공중파(지상파) 드라마에 새로운 상상력을 요구하는 시청자 여러분들의 엄중한 요구가 담겨 있는 상인 것 같아서 한편으로는 마음이 무겁기도 하다"고 밝혔다.

    정 PD는 "저희 'W'는 아시다시피 워낙 독특한 설정의 드라마였기 때문에 준비과정부터 어려움도 많았고 걱정도 참 많았다. 힘든 환경에서도 항상 최선의 대본을 쓰기 위해 노력해 준 송재정 작가, 그리고 현장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로 이에 응답해 준 우리 연기자들, 그리고 스태프들의 노력이 아니었다면 이런 영광스런 자리에 설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 모든 분들과 함께 이 상을 받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더 재미있는 드라마, 더 신선한 드라마로 이 상의 무게에 보답하도록 하겠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W'의 한효주는 미니시리즈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한효주는 "항상 제가 가진 것보다 더 큰 상을 받게 되는 것 같아서 너무 죄송스럽고 송구스럽다. 결코 제가 잘해서 받는 상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현장 스태프들과 제작진, 출연진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2016 MBC 연기대상'에서 'W'의 한효주가 미니시리즈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사진='연기대상' 캡처)

     

    'W'에서 오연주의 아버지이자 만화가인 오성무 역을 맡았던 김의성은 미니시리즈 남자 황금연기상을 수상했다. 김의성은 "당연히 받을 것이라고 100% 확신했던 베스트 커플상을 놓친 아쉬움을 이 상으로 달래도록 하겠다"고 해 관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그는 극중 박수봉 역을 맡은 이시언과 베스트 커플상 후보였다.

    베스트 커플상도 'W' 이종석-한효주의 몫이었다. 이종석은 "누나가 (수상소감을) 할 것"이라며 한효주에게 소감을 넘겼고, 한효주는 "'W'로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게 돼서 너무나 행복한 한 해였는데 정말 만화에서 막 나온 것 같은 종석 씨와 함께 해서 또 행복한 한 해였던 것 같다"고 말했다.

    'W'의 송재정 작가는 올해의 작가상을 수상했다. 송 작가가 외국에 나가 있어 김의성이 대리수상했다. 김의성은 "수상소감을 어떻게 해야겠느냐고 말씀드렸더니 제가 알아서 하라고 그러시더라. 그래서 제가 알아서 하도록 하겠다"며 "저희 'W' 16회 대본을 받으면서 매번 놀라고 매번 감탄하는 시간의 연속이었다. 이런 멋진 상상력의 작가와 함께 일하게 돼서 우리 모두 행복했다. 송재정 작가님 진심으로 수상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다음은 '2016 MBC 연기대상' 수상자 및 작품 명단.

    ▲ 대상 : 이종석 (W)
    ▲ 올해의 드라마 : W
    ▲ 미니시리즈 남자 최우수연기상 : 이종석 (W)
    ▲ 미니시리즈 여자 최우수연기상 : 한효주 (W)
    ▲ 미니시리즈 남자 우수연기상 : 서인국 (쇼핑왕 루이)
    ▲ 미니시리즈 여자 우수연기상 : 이성경 (역도요정 김복주)
    ▲ 미니시리즈 남자 황금연기상 : 김의성 (W)
    ▲ 미니시리즈 여자 황금연기상 : 임세미 (쇼핑왕 루이)
    ▲ 연속극 남자 최우수연기상 : 이상우 (가화만사성)
    ▲ 연속극 여자 최우수연기상 : 김소연 (가화만사성)
    ▲ 연속극 남자 우수연기상 : 손호준 (불어라 미풍아)
    ▲ 연속극 여자 우수연기상 : 임지연 (불어라 미풍아)
    ▲ 연속극 남자 황금연기상 : 이필모 (가화만사성)
    ▲ 연속극 여자 황금연기상 : 김지호 (가화만사성)
    ▲ 특별기획 남자 최우수연기상 : 이서진 (결혼계약)
    ▲ 특별기획 여자 최우수연기상 : 유이 (결혼계약)
    ▲ 특별기획 남자 우수연기상 : 서하준 (옥중화)
    ▲ 특별기획 여자 우수연기상 : 진세연 (옥중화)
    ▲ 특별기획 남자 황금연기상 : 정준호 (옥중화)
    ▲ 특별기획 여자 황금연기상 : 이휘향 (결혼계약)
    ▲ 남자 신인연기상 : 남주혁 (역도요정 김복주) 류준열 (운빨로맨스)
    ▲ 여자 신인연기상 : 조보아 (몬스터) 남지현 (쇼핑왕 루이)
    ▲ 베스트커플상 : 이종석-한효주 (W)
    ▲ 올해의 작가상 : 송재정 (W)
    ▲ 아역상 : 정다빈 (옥중화) 구건민 (워킹맘 육아대디)
    ▲ 성우상 : 최수진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