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휴일도 빈익빈 부익부냐" 황금연휴에 뿔난 시민들?



인권/복지

    "휴일도 빈익빈 부익부냐" 황금연휴에 뿔난 시민들?

    정부가 오는 5월 내수 활성화를 이유로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황금연휴'에 이목이 쏠렸다. 온라인에는 "내 일이 아닐 것"이라는 자조섞인 여론이 팽배하다. (사진=강민혜 기자)

     

    정부가 오는 5월 내수 활성화를 이유로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황금연휴'에 이목이 쏠렸다. 온라인에는 "내 일이 아닐 것"이라는 자조섞인 여론이 팽배하다.

    오는 5월 첫째 주엔 1일 근로자의 날, 3일 석가탄신일, 5일 어린이날 등 휴일이 모여있다. 정부는 이 시기에 임시공휴일을 지정해 최장 9일의 '황금연휴'를 만들 예정이다.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내수 활성화를 위해 5월 첫째 주 최장 9일의 황금연휴를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한다"고 지난 9일 말했다.

    1일 근로자의 날은 달력에 붉게 표기되진 않았으나 대다수 기업들이 휴일로 운영한다는 게 고용노동부 측의 설명이다.

    5월 2일과 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 토요일인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최장 9일을 쉴 수 있다.

    모처럼의 황금휴일에도 불구하고 일각에선 씁쓸한 우려도 나온다.

    근로자의 날과 황금휴일 등이 생긴다 해도 쉬지 않는 기업도 존재하기 때문이다. 내수 활성화 목적에 회의를 갖는 이들도 있었다.

    'hain****'는 "전형적인 조삼모사 행정이다. 서민들 지갑 사정 뻔한데 연휴에 몰아쓰라는 건가. 연휴 끝나고는 더 얼겠다"고 비꼬았다.

    'thre****'는 "학교는 또 '재량'이라면서 수업을 안 하겠구나. 엄마, 아빠 모두 일해서 맡길 곳 없는 우리 아이들은 어쩌냐. 놀 거면 다 놀고 안 놀 거라면 다같이 안 놀았으면 좋겠다"고 토로했다.

    'mdon****'는 "배부른 소리하고 있다. 공무원과 대기업 종사자들만 좋은 거다"라고 일갈했다.

    'jhj9****'는 "쓸 돈이 없다. 물가는 계속 오르는데 황금연휴에 뭘 어떻게 쓰라는 거냐"라고 적었다.

    'krkm****'도 "국민 가계 부채가 얼마나 되는데…. 아 정말…. 국내 경기가 어쨌다는 거냐. 답답하다. 연휴면 뭐하느냐. (돈 없으면) 그 시간 보내기 힘들다"라고 토로했다.

    '유***'는 "공무원들 휴가다. 일은 하고 돈만 받아먹고 뭐만 하면 쉬고 세상 참 좋다"고 비꼬았다.

    '김**'는 "휴일이 된다 해도 그 휴일을 다 쉴 수 있는 사람은 대기업 재직자와 공무원 아닌가. 근로자의 날에도 안 쉬는 회사 많다. 이제 휴일도 빈익빈 부익부냐"라고 꼬집었다.

    앞서 9일 고용노동부는 "5월에 연휴를 쓸 수 있다면 내수진작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으나 이에 반하는 여론인 셈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