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리버코네트.자미온 등 다운이불 '거위털 적거나 기준미달'



경제 일반

    리버코네트.자미온 등 다운이불 '거위털 적거나 기준미달'

    리버코네트 거위털,솜털 비율부적합, 까사미아,알레르망 다운 양 적어

     

    소비자원이 침구류 브랜드의 ‘다운 이불’ 9종을 검사한결과 3개 제품은 거위털 비율이 적고 한개 제품은 솜털비율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9개 침구류 브랜드의 ‘다운 이불’ 9종의 제품을 대상으로 시험·평가한 결과 현행 표시기준에는 거위털의 비율이 80%를 넘어야 거위털 제품으로 표시할 수 있지만, 3개 제품이 거위털 80% 미만인 제품을 거위털 제품으로 표시해 부적합했다.

    박홍근홈패션(오로라 구스이불솜), 자미온(스테포2구스이불솜), 리베코네트는 거위털 비율이 53%~65%에 그쳤다.

    리베코네트는 솜털 비율(70% 수준)이 표시(80%)에 비해 낮아 기준에 부적합했다.

    까사미아(헝가리구스이불), 알레르망(무봉제거위솜털 이불속통)은 이불에 표시된 다운의 양과 실제 다운의 양을 비교한 결과 표시된 양에 미치지 못했다..

    리베코네트 제품은 검정색 등 진한 색 털의 비율(블랙포인트 함유율, 3%대 수준)이 KS 기준(1% 이하)을 초과해 미흡했다.

    모던하우스(가을겨울용구스다운이불솜90:10Q) 제품은 봉제가 미흡했고, 리베코네트 제품은 한글 표시가 없어 표시사항이 부적합했다.

    소비자원은 닥스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리베코네트’ 제품은 닥스 브랜드 제품이 아니므로 구입 시 소비자가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보온성능은 까사미아(헝가리구스이불),엘르(신벨루치구스이불솜),이브자리(뉴실버링구스) 등 3개 제품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