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덴마크경찰, 16일부터 정유라 대면…'송환 결정'?



국제일반

    덴마크경찰, 16일부터 정유라 대면…'송환 결정'?

    • 2017-01-15 09:47

     

    혐의 부인·'어린 아들' 내세워 송환 부당성 거듭 주장할 듯
    검찰, 송환요구서·경찰조사 결과 토대로 송환여부 최종결정

    한국 특검으로부터 범죄인 인도(강제 송환) 요구를 받는 정유라 씨가 오는 16일부터 덴마크 올보르 구치소에서 현지 경찰로부터 대면조사를 받는다.

    덴마크 검찰은 지난 6일 한국으로부터 정 씨 송환요구서를 접수한 뒤 1주일여간 이에 대한 면밀한 검토작업을 벌였으며 경찰을 통해 정 씨를 직접 조사, 송환요구서에 적시된 정 씨의 혐의 내용을 확인하고 정 씨의 주장을 청취할 예정이다.

    검찰은 올보르 경찰에 정 씨 조사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할 사항 등 '체크리스트'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의 대면조사는 일단 오는 18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경찰이 조사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제출하면 덴마크 검찰은 송환요구서와 경찰 조사 보고서를 토대로 정 씨의 구금 기간이 끝나는 오는 30일 이전에 송환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정 씨에 대한 경찰의 대면조사가 검찰이 정 씨의 송환 여부를 결정하는 과정에 중대 국면이 될 전망이다.

    정 씨는 경찰의 대면조사에 대비해 새로 선임한 페테 마틴 블링켄베르 변호사와 구치소에서 몇 차례 면회하며 대책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씨는 경찰 대면조사에서도 불법자금유출, 돈세탁 연루, 제3자 뇌물, 대학부정 입학 및 학점 특혜 등 자신에 대해 제기된 모든 혐의에 대해 부인하는 한편, 자신이 한국에 돌아가 구속되면 19개월 된 어린 아들을 돌봐 줄 사람이 없다는 이유 등을 내세워 송환의 부당성을 호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