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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 알바하고 싶은 브랜드" 1위는 ‘CGV’



경제 일반

    "대학생 알바하고 싶은 브랜드" 1위는 ‘CGV’

    선호하는 이유 1위, 임금관련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서

    목동 CGV 영화관의 풍경. (사진=황진환 기자)

     

    대학생들이 뽑은 알바하고 싶은 브랜드 1위에 'CGV'가 선정됐다.

    아르바이트포털 '알바몬'이 최근 남녀 대학생 1,219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알바 선호도'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학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브랜드 아르바이트 1위에 'CGV(49.7%)'가 선정됐다.

    다음으로 메가박스(21.3%)가 일하고 싶은 브랜드 아르바이트 2위에 올랐고, 지난해 동일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던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17.5%의 응답률로 3위를 기록했다(복수응답).

    성별로는 남자 대학생들의 경우, ▲CGV(46.8%) ▲메가박스(25.3%)를 선호한다는 답변에 이어 ▲나이키코리아(17.3%) ▲스타벅스커피코리아(16.5%) ▲롯데월드(11.0%) ▲아디다스(10.5%)를 일하고 싶은 브랜드 아르바이트로 꼽았다.

    여자 대학생들의 경우, ▲CGV(50.4%) ▲메가박스(20.4%)에 이어 ▲스타벅스커피코리아(17.7%) ▲투썸플레이스(16.0%) ▲올리브영(15.8%) ▲던킨도너츠(13.4%) 등이 일하고 싶은 브랜드 아르바이트 상위권에 올랐다.

    대학생들이 해당 브랜드 아르바이트를 선택한 이유로는,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여서'라는 답변이 63.0%의 응답률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다른 아르바이트에 비해 업무가 힘들지 않을 것 같아서(18.5%)', '시급이 높고 알바생 복지혜택이 좋아서(18.4%)'라는 답변이 있었다.

    '아르바이트 선택 시 유명 브랜드 아르바이트를 선호하는지'의 질문에서는 65.6%의 응답자들이 '그렇다'고 답했다.

    이들에게 유명 브랜드 아르바이트를 선호하는 이유는, '최저시급이 보장되고 임금관련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서'라는 답변이 52.4%의 응답률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영화 관람, 상품 할인 등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어서(49.9%)'라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반면, 유명 브랜드 아르바이트를 선호하지 않는다고 답한 대학생들은 '손님이 너무 많아서(43.2%)', '고객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생각해 알바생들의 인권을 무시하는 경우가 있어서(29.8%)', '일이 힘들어서(28.6%)', '복장과 위생상태 규정이 많아서(21.0%)' 등을 선호하지 않는 이유로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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