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종범 '朴 탄핵' 질문에 침묵…헌재 증인 출석



법조

    안종범 '朴 탄핵' 질문에 침묵…헌재 증인 출석

    "업무수첩 본인 것 맞냐"는 질문에도 침묵

    비선실세 국정농단 연루의혹을 받고 있는 안종범 전 청와대 경제수석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증인신문을 위해 16일 헌법재판소에 출석했다. (사진=자료사진)

     

    비선실세 국정농단 연루의혹을 받고 있는 안종범 전 청와대 경제수석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증인신문을 위해 16일 헌법재판소에 출석했다.

    안 전 수석은 이날 오후 3시 50분쯤 헌재 대심판정 앞에 도착해 '박 대통령이 탄핵돼야 한다고 생각하느냐', '업무수첩 본인 것이 맞느냐', '업무수첩을 왜 부정했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침묵으로 일관했다.

    당초 안 전 수석은 지난 10일 증인신문에 출석 예정이었으나 "준비시간이 필요하다"며 불출석사유서를 제출했고 일주일 정도 지난 이날 오후 헌법재판소에 출석했다.

    헌재는 이날 오후 5시부터 안 전 수석에 대한 증인신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16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5차 변론에 국정농단 비선실세 최순실씨가 증인으로 출석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앞서 이날 오전 10시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증인으로 출석한 최순실 씨에 대한 증인신문은 당초 예정된 시간을 훌쩍 지나 6시간 째 이어지고 있다.

    최 씨는 청와대 출입에 대해선 "청와대를 출입한 적은 있으나 대통령 개인적 일로 도움을 드리러 갔다"고 답했다.

    미르·K스포츠 재단과 관련해서도 최 씨는 "운영에 관여한 적 없다"며 "고영태가 모두 기획한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의 재단금 출연과 특혜지원 의혹에 대해선 "삼성 합병이 뭔지도 모르고, 내용을 전달하려고 해도 지식이 없어 못 했을 것"이라고 진술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