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심상정 "촛불민심은 개혁연립정부 구성하라는 것"



광주

    심상정 "촛불민심은 개혁연립정부 구성하라는 것"

    반기문 전 총장, 출마하면 정치퇴행

    (사진=자료사진)

     

    16일 광주를 찾은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촛불민심이 요구한 것은 개혁연립정부이며 다당제 아래에서 치러지는 대선에서 선진연합정권은 불가피하다"며 "오는 19일 대선출마를 공식 선언하겠다"고 밝혔다.

    심상정 대표는 이날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반 전 총장은 국민이 적립해준 '유엔 사무총장 마일리지'를 대권 욕심에 낭비하지 말고, 국가와 민족 위해 사용하길 바란다"며 "지난 10년 간 나라를 결딴낸 세력과 기회주의 세력을 모아내면 대통령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자체가 퇴행"이라고 불출마를 공개적으로 요구했다.

    심 대표는 이어 "얼마 전 드디어 그 분(반 전 총장)이 오셔서 한국 물정이 어두워서 그런지 뜬금없이 정치 교체를 외쳐 '유엔 사무총장 이력 하나를 대통령 면허로 착각하고 있구나'하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반 전 총장에 대한 비난을 이어갔다.

    심 대표는 "정권교체에 대한 광주시민의 열망이 얼마나 큰 줄 잘 알고 있지만 정의당 후보가 몇 %를 얻느냐에 따라 비정규직과 청년, 여성 등 사회적 약자의 삶도 바뀔 것이다"며 "오는 19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심 대표는 이날 광주를 방문해 5.18 국립묘지를 참배한 뒤 목포에서 지역 상공인 간담회와 시민 초청 강연에 나선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