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주항공, 부가 서비스 확대 '기내면세점' 운영



기업/산업

    제주항공, 부가 서비스 확대 '기내면세점' 운영

    스포츠멤버십에 에어카페 국내선도 운영

    제주항공 항공기(사진=제주항공 제공)

     

    제주항공은 올 초부터 대구공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승객을 위한 기내면세점 운영을 시작했다.

    현재 대구공항에서 기내면세점을 운영하는 항공사는 제주항공이 유일하다고 한다. 대구발 기내면세점에서는 52개 브랜드 120여개 품목을 판매한다.

    제주항공은 이처럼 기내면세점 운영 등 수익 다각화를 위한 각종 부가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제주항공은 기내면세점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사전에 예약하고 항공기 탑승 후 결제 및 물품 수령을 하는 예약서비스와 출국할 때 주문한 뒤 돌아오는 항공편에서 받을 수 있는 사전예약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주항공은 대구공항에서 정기노선을 기준으로 중국 베이징(北京)에 주3회 운항하고 있으며, 베트남 휴양도시 다낭에 부정기편을 주2회 띄우고 있다.

    특히 지난달부터는 스포츠 여행객을 겨냥한 '스포츠멤버십'을 시작했다.

    스키와 스노보드, 스킨스쿠버, 서퍼보드, 자전거 등 특수수하물로 분류되는 스포츠용품을 수하물로 맡길 때 지불하는 비용을 1년단위로 사전구매하면 무게 20㎏ 이내의 용품을 횟수에 제한 없이 맡길 수 있는 제도로 해외로 스포츠여행을 자주 떠나는 소비자를 겨냥한 상품이다.

    '스포츠멤버십' 서비스 시행기념으로 오는 1월31일까지 할인판매를 진행한다. 연간 15만원인 멤버십을 6만9000원에 판매하고 국내선 1만원, 국제선 2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유효기간은 구매한 다음날부터 1년이다.

    제주항공은 또 그동안 국제선에서만 운영하던 ‘에어카페’를 지난해 9월부터 국내선으로 확대했다.

    에어카페는 노선별 특성을 고려한 특화상품 개발 등에 힘입어 2014년 매출액이 11억여원에 불과했으나 2015년 22억여원으로 2배 늘었으며, 2016년에는 30억원에 달하는 등 지속적인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최근 비여객 부문의 매출 확대는 전세계 모든 항공사의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며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개발해 전체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두자릿수로 올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