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 QLED '원작자 의도 정확히 구현TV로 인증받았다'



IT/과학

    삼성 QLED '원작자 의도 정확히 구현TV로 인증받았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컬러볼륨은 TV가 표현할 수 있는 밝기의 범위가 넓어짐에 따라서 밝기에 따라 달라지는 색의 변화까지도 측정할 수 있도록 고안된 새로운 기준이다.

    즉 TV가 얼마나 원작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구현했느냐를 더욱 엄격하게 측정한다는 것.

    지금까지 사용하던 색 영역 기준(Color Gamut)의 경우 화면이 밝아지거나 어두워지면 색이 뭉치거나 바래 보이는 등 색 표현력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기존 디스플레이의 맹점을 보여줄 수 없었다.

    TV의 HDR 표현력을 제대로 측정하기 어려웠다는 것.

    컬러볼륨은 이런 한계를 메꾸기 위해 고안된 개념이다.

    삼성전자는 9일 자사의 차세대 QLED TV가 독일의 세계적인 규격 인증기관인 VDE(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ker)로부터 세계 최초로 '컬러볼륨 100%'를 검증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컬러볼륨에 대해 전문 인증기관에서 진행한 최초의 검증이라고 삼성전자는 소개했다.

    1893년 독일에서 설립된 VDE는 오디오와 비디오기기, 가전제품, 각종 신기술 등을 검증해 인증하는 기관으로 유럽의 시험 ∙ 인증 ∙ 표준 등을 선도하고 있는데 이 기관이 삼성 QLED TV의 색 영역과 밝기 수준을 3차원의 형태로 측정해 ‘컬러 볼륨 100%’를 검증했다는 것이다.

    QLED TV는 이번 VDE의 '컬러 볼륨 100%' 검증을 통해 색 표현에 있어서 그 어떠한 디스플레이보다 콘텐츠 원작자의 의도를 가장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임을 입증했다고 삼성은 밝혔다.

    메탈 퀀텀닷 소재를 적용한 2017년형 삼성 QLED TV는 '컬러볼륨 100%' 뿐만 아니라 HDR 1500~2000 니트에 이르는 최고 수준의 밝기와 깊은 명암비, 어느 위치에서도 왜곡 없는 색상을 구현하는 차세대 TV라고 삼성은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