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원비행장 '예비 이전 후보지'→ 화성시 화옹지구로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지역 수도권

    수원비행장 '예비 이전 후보지'→ 화성시 화옹지구로

    수원시 막중한 책임 느끼며 원칙 하에 대처

    국방부가 수원비행장 '예비이전후보지'로 화성시 화옹지구를 선정한 것과 관련해 수원시가 환영과 함께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원칙하에 임해 나갈것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국방부는 16일 국무조정실장 주관으로 관계부처 차관급이 참여한 회의를 열어 수원 군공항 '예비이전후보지'로 경기 화성시 화옹지구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수원시는 "국방부의 군공항이전 예비후보지 선정발표에 대해 환영하며 동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따라서 수원시는 군공항이전 예비후보지 선정발표에 따라 몇가지 원칙을 갖고 철저하게 임해 나갈것이라고 강조했다.

    먼저 군공항은 국가안보에 보탬이 되어야 하며 최전방 군공항으로서 최적의 요충지로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하는가하면 특히 이전문제는 대한민국 전체와 미래를 내다봐야 한다는 것.

    이에 수원시는 역지사지 마음으로 임할 것이며 군공항 이전 예비후보 지역의 발전을 최우선에 두고 주민의 삶을 충족시킬수 있도록 해당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수원시는 향후 해당 지역주민들에게 추진상황에 대해 충분히 정보를 공개하고 주민갈등과 시행착오를 최소화기 위해 참여와 소통하의 공감대를 확대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특히 시는 이번 군공항이전 예비후보지 선정발표를 계기로 이전지역 주변개발걔획 등을 포함해 상행발전 계획을 착실히 준비해 나갈것이라고 강조했다.

    화성시 서쪽편 해안 끝자락에 위치한 화옹지구는 간척지로 주민 4만여명이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국방부는 예비이전후보지 선정결과를 화성시에 공식 통보할 예정이다.

    인기기사

    영상 핫 클릭

      카드뉴스


        많이본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