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정남 살해용의자 '시티 아이샤'는 누구인가?



국제일반

    김정남 살해용의자 '시티 아이샤'는 누구인가?

     

    북한 김정은 노동당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을 살해한 시티 아이샤는 어린 아들이 있는 이혼한 여성이라고 말레이시아 온라인매체인 더스타가 17일 보도했다.

    또 이 여성은 서로 다른 두 개의 신분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말레이시아 당국은 그녀가 체포될 때 갖고 있던 여권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의 세랑 출신인 25살인 '시티 아이샤(Siti Aisyah)'로 확인했다.

    그러나 인도네시아의 뉴스포털인 쿰파란(Kumparan)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서부의 앵케(Angke)에 있는 그녀의 마을에서 보유한 신분 확인 기록에 그녀는 서로 다른 사진의 두 개의 신분으로 나누어져있다.

    하나는 그녀의 이름이 1992 년 2월 11 일 인도네시아 세랑에서 태어났다는 정보를 담은 'Siti Aisyah'라는 철자가 붙어 있고 첨부 된 사진에서 그녀는 머리를 묶은 모습이다.

    또 다른 등록된 신분을 보면 그녀의 이름은 'Siti Aisah'로 기록되었고 생년월일은 1989년 11월 1일로 돼있으며 첨부된 사진에는 그녀가 머리카락을 묶지 않고 풀어놓은 모습이다.

    쿰파란은 그녀의 직업뿐만 아니라 ID (식별) 번호도 달랐다고 전했다.

    'Siti Aisyah'는 직업이 기업가로 기재됐고 'Siti Aisah'는 주부로 돼있다.

    쿰파란은 Angke 마을의 족장인 드위 애리요노(Dwi Ariyono)가 Siti Aisyah가 왜 두 개의 ID를 가지고 있는지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Siti Aisyah도 인도네시아 온라인 매체에 따르면 이혼했다고 한다.

    또 그녀의 시어머니 인 리안 키옹 (Lian Kiong)은 금요일 외무부 관계자들에게 남편 구나완 하시임(Gunawan Hasyim)과 이혼 한 이후로 그녀와 그녀의 가족은 아무 관계도 없다고 말했다.

    리안 키옹 (Lian Kiong)은 이혼 후 Siti Aisyah는 서부 자카르타의 탐 보라 (Tambora)에 있는 그녀의 친 인척을 거의 방문하지 않았으며 일 년에 한 번 일곱 살짜리 아들 리오를 만날 뿐이었다고 말했다.

    쿰파란은 시티 에이시아가 쿠알라 룸푸르에서 일한 나이트 클럽에서 한 신원미상의 남자가 접근했을 때부터 김정남 살인 사건에 연루되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남자는 그녀가 장난이라고 믿었던 행위를 하면 미화 100 달러를 주겠다고 제안했다. 그녀는 김정남이나 다른 공범자가 누구인지 알지도 못하지만 "돈을 필요로했기 때문에" 이 거래를 수락했다고한다.

    그녀는 이전에 자카르타에서 가사 도우미로 일하다가 남편과 함께 2013 년 말레이시아로 이주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