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화티켓 도서로 교환해 주는 '도깨비책방' 확대



문화 일반

    영화티켓 도서로 교환해 주는 '도깨비책방' 확대

    1만 5000부 추가 확대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가 영화 등 유료 관람권을 도서로 교환해주는 ‘도깨비책방’을 확대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도깨비책방'은 2월 중 구입하여 이용한 공연·전시·영화 유료 관람권을 송인서적 부도 사태로 피해를 입은 1인 출판사 도서로 교환해 주는 행사.

    2월 문화가 있는 날인 22일부터 25일까지 전국 6개 지역 7개소와 '서점온' 사이트에서 나흘간 열린다.

    문체부는 당초 현장에서 3만 부, 지역 서점 포털 사이트 ‘서점온’(www.booktown.or.kr)을 통해 1만 부를 각각 배포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언론과 누리소통망(SNS) 등을 통해 사업 소식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도서가 조기에 소진됨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 ‘도깨비책방’이 서지 않는 지역 주민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배포 수량을 당초 계획보다 1만 5천 부 확대하기로 하였다고 설명했다.

    ‘도깨비책방’에서 교환해주는 도서 목록(468종)은 도깨비책방도서선정위원회가 선정했으며, 현재 ‘서점온’ 사이트를 통해 안내되고 있다.

    현장에서 교환할 수 있는 도서는 당일 배포 수량 중 재고도서에서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서점온’ 사이트에서 도서 내용을 미리 검색하고 교환하고 싶은 희망도서 목록을 작성해 가면 현장에서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이달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국 21개 스케이트장이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개방된다.

    그밖에 전국 주요 공연장의 공연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서울 샤롯데씨어터는 뮤지컬 '아이다'(20:00)를 전석 30% 할인 ▲세종문화회관 엠(M)씨어터는 뮤지컬 '라흐마니노프'(20:00)를 1인 2매에 한해 전석 30% 할인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연극 '인간'(16:00, 20:00)을 1인 4매 공연 잔여석에 한해 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인천 남동소래아트홀에서는 푸치니와 베르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마티네 콘서트 '마실'(11:00)을 전석 1,000원으로 ▲경기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는 청소년연극 '가화만사성'(19:00)을 무료로 ▲경남 통영시민문화회관에서는 어린이 뮤지컬 '혹부리 장구'(10:30, 14:00)를 일반인은 1만 원, 어린이는 5천 원으로 관람할 수 있다.

    전남 영광예술의전당에서도 팝페라콘서트(19:00)가 무료로 진행되며, 충북 청주예술의전당에서는 청주시립예술단의 브런치콘서트(11:00)를 전석 8천 원에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주말에 누적 관람객 20만 명을 앞두고 있는 국립중앙박물관의 '이집트보물전-이집트 미라 한국에 오다' 특별전도 하루 종일 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영화 '싱글라이더', '루시드 드림', '핵소 고지' 등 다수의 국내외 개봉영화를 5,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 또는 문화가있는날.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