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북대, 영남이공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대구

    경북대, 영남이공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경북대가 3년 연속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평가는 교육부가 국제화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인증함으로써 고등교육의 질 관리 및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다.

    이번 평가의 인증기간은 2017년 3월부터 2020년 3월까지 3년간이며, 인증 결과는 국내·외 대학 등에 제공해 외국인 유학생의 대학 선택을 위한 공신력 있는 정보로 활용된다.

    경북대학교는 이번 인증으로 각종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선발 프로그램, 외국인 유학생 관련 정부재정지원사업 등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외국인 유학생 사증 발급 심사 기준 완화와 절차 간소화, 정부초청장학생 지원 사업 신청 시 우대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한편, 영남이공대학(총장 이호성)도 2016년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에 선정됐다.

    영남이공대는 남아프리카 유학생유치와 중국,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현지법인과 맞춤형 협약 체결을 통한 유학생유치 및 해외취업 성공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호성 총장은 "대학의 국제화는 유학생유치의 단계를 넘어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야 하고, 인증대학 선정을 계기로 해외취업부문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