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비선 진료' 이영선 행정관 특검 출석…'묵묵부답'



법조

    '비선 진료' 이영선 행정관 특검 출석…'묵묵부답'

    이영선 청와대 행정관이 24일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강남구 대치동 특검 사무실로 소환되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박근혜 대통령 '비선 진료' 의혹의 핵심인물로 꼽히는 이영선 청와대 행정관이 24일 박영수 특별검사팀에 출석했다.

    이날 오전 9시 48분쯤 서울 강남구 대치동 특검 사무실에 도착한 이 행정관은 '비선 의료진을 청와대에 출입시켰느냐', '박 대통령 지시로 차명폰 폐기했느냐'는 등의 취재진 질문에 아무런 답변도 하지 않고 곧장 조사실로 향했다.

    특검팀은 이 행정관을 의료법 위반 등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특검팀은 전날 "이 행정관은 비선 진료 의혹 관련 핵심 수사 대상"이라며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소재에 파악에 나섰다.

    이 행정관은 특검의 체포영장 발부 소식을 전달받고 자진 출석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행정관은 경호실 특혜 출신으로 2013년 5월을 전후해 정호성 전 부속비서관에게 '주사 아줌마 들어가십니다', '기치료 아줌마 들어가십니다' 등 문자를 보내며 비선 진료에 관여한 것으로 수사 과정에서 드러났다.

    이 행정관은 한 영상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입을 옷을 고르는 최순실씨의 휴대전화를 손수 닦아 건네는 모습이 포착돼 공무원 자격으로 최씨의 개인비서 역할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특검은 이 행정관을 상대로 안봉근 전 국정홍보비서관 등과 짜고 비선 진료를 방조하고 도움을 줬는지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아울러 특검이 세월호 7시간 의혹도 들여다보고 있는 만큼 2014년 4월 16일 세월호 참사 당일 행적에 대해서도 캐물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