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게임] MMORPG '에오스' 두 달간 대규모 업데이트 외



IT/과학

    [게임] MMORPG '에오스' 두 달간 대규모 업데이트 외

     


    ▲MMORPG '에오스' 매주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시작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에오스>가 8일(수), 향후 두 달간 매주 진행될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이번 릴레이 대규모 업데이트는 지난 2월 개최된 유저 간담회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신규 던전 등의 즐길거리를 추가함과 동시에 이용자 편의를 개선하는 등 광범위한 업데이트를 통해 <에오스>의 게임성을 한 층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에오스>는 3월 3주차 부터 고레벨 던전, 공격대, 필드 몬스터 등을 순차적으로 추가하며, 신규 아이템은 물론, 보석 강화 개편과 보다 쾌적한 레벨업 지원 등의 폭넓은 시스템 개선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이용자들이 가장 기다려온 다수의 고레벨 던전 콘텐츠가 추가된다. 알타나 동부 폐허와 크란헤임, 불꽃 무쇠산, 몽환의 암흑성채와 같은 공격대 던전과 파티 던전인 아샤의 무덤, 침략자의 탑, 그리고 솔로 던전인 아르카나의 시험과 도전의 탑 고층부와 같은 고레벨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으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섀도우버스, 윤상·윤건·개리·박나래도! '버스 타~'

    ‘섀도우버스’ TV CF 현장에 실력파 뮤지션들이 총출동했다.

    일본 개발사 사이게임즈(Cygames)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의 홍보모델로 가수 윤상, 윤건, 개리 그리고 개그맨 박나래를 선정하고 CF 촬영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현장 사진에는 다양한 컨셉으로 ‘섀도우버스’를 즐기고 있는 실력파 뮤지션 윤상, 윤건, 개리 대세 개그우먼 박나래의 모습이 코믹하게 담겨있다.

    특히 최근 오디션 프로그램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홍보모델 4인방은 ‘섀도우버스’만의 유니크한 ‘진화’ 시스템을 오디션 컨셉으로 표현, 심사위원과 가수 지망자로 변신해 유쾌함을 더했다.

    또한 박나래 특유의 코믹스러움이 잘 녹아든 ‘역전 버스’ 컨셉을 소화한 사진을 공개하며 즐거운 현장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각 버전의 TV CF는 오는 10일부터 케이블 방송과 IPTV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구름컴퍼니, 모바일SRPG '그랑블루 오디세이' 퍼블리싱 계약

    ㈜구름컴퍼니(대표 조상익)는 ㈜쿼드럭스(대표 박성모)가 개발중인 SRPG ‘그랑블루 오디세이’ 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4월 중 국내 출시 예정인 '그랑블루 오디세이’는 최근 일본 출시 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바일 SRPG ‘신항의 지평선(일본명 신코노 호라이즌)’의 국내 버전으로, 주인공 카일과 그 동료들의 모험기를 다루는 게임이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캐릭터들에게 입체적인 매력을 부여하는 ‘열전’시스템이다. 캐릭터 별 스토리를 뜻하는 ‘열전’ 기능을 통해, 유저는 메인 스토리 외에도 총 120여종의 개성넘치는 캐릭터가 가진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열전’시스템은 촘촘하게 짜여진 캐릭터 별 관계도를 통해 진행되므로, 단순히 메인 스토리만 플레이 할 때 보다 훨씬 더 깊이 있는 세계관 파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진화 시 외형 및 일러스트가 변화하여 유저들의 수집욕구를 자극하고, 전투 시 그랑블루 오디세이만의 ‘스위칭’ 시스템을 통한 짜릿한 콤보 연출, 나만의 마을을 건설하는 ‘홀리타운’ 기능, 실시간 4인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마치 과거 콘솔 게임과 같은 깊은 게임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을 제작한 쿼드럭스는 개발자 대부분이 게임 업계 10년차 베테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김병수 CTO겸 PD의 경우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소울’ 외 다수 게임의 핵심 개발자로 참여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최근 ‘그랑블루 오디세이’의 일본 버전인 ‘신항의 지평선’ 출시 때에도, 단순한 현지화를 넘어 선 ‘감성 현지화’를 모토로 작업하여 꾸준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

     


    ▲'MOBIUS FINAL FANTASY', 신규 직업 버서커 추가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대표이사 마츠다 요스케)는 자사의 대표작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를 잇는 HD 모바일 게임 ‘MOBIUS FINAL FANTASY’에 신규 직업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일 공개한 4장 ‘환상과 의문’ 후편에 어둠의 전사 ‘섀도 블랭크’가 등장, 한층 난이도 높은 플레이가 요구됨에 따라 신규 직업을 추가해 새로운 전략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했다.

    전사 계열의 새로운 직업 ‘버서커’는 높은 마력과 공격력을 보유하고 전체 공격을 사용할 수 있어 한번의 턴에 여러 번 공격하는 ‘섀도 블랭크’를 대적하기에 용이하다.

    또한 ‘버서커’와 상성이 좋은 어둠 속성의 어빌리티 카드 ‘아몬’과 ‘아방크’가 추가되어 전체공격과 함께 적의 크리티컬 내성을 감소시키고 일정 턴 동안 어둠 엘리먼트만 출현하도록 지원한다.

    범위 공격을 지원하는 ‘셀키스’, ‘솔로몬’과 단일 대상에 강한 공격을 가하는 ‘올란두’도 추가되며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게 된다.

    단일 공격과 전체공격 모두를 활용할 수 있는 범용성으로 큰 인기를 모았던 레전드 직업 ‘에이스 스트라이커’도 라인업에 추가되어 소환을 통해 다시 만날 수 있다.

     


    ▲엔젤게임즈, '로드오브다이스' 3월 시즌1 매주 신규 업데이트

    엔젤게임즈가 로드오브다이스의 '프로젝트 길드워'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엔젤게임즈는 자사가 출시한 보드 액션 모바일 RPG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가 시즌1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특히 로드오브다이스의 시즌1은 [프로젝트 길드워] 첫 업데이트인 길드 모험을 시작으로 3월 한 달 동안 매 주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업데이트 진행을 하는 등 유저 인기몰이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금일 진행되는 '프로젝트 길드워'의 첫 업데이트에서는 길드 내 협동 콘텐츠인 길드모험 그리고 친구와 1:1대전 시스템이 업데이트되어 경쟁을 할 수 있게 했다. 차주에는 화이트데이 이벤트와 함께 실시간 PvP인 아레나의 새로운 층이 열린다. 이어 3주차에는 강림 챌린지 모드와 함께 인연 다이서라는 특별 시스템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3월의 마지막 주에는 프로젝트 길드워의 최종 콘텐츠인 길드전이 업데이트 되며 이와 함께 다이서의 한계 성장이 공개되면서 더욱 뜨거운 길드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엔젤게임즈는 3월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일수에 따라 3~5성 다이스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게 했으며, 시나리오 모드와 PvP 도전시에도 다양한 재료 및 소화권을 주는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이벤트 던전 ‘칼리돈’ 최초 오픈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벤트 던전 ‘칼리돈’을 최초 오픈했다. 탐욕의 돼지 ‘칼리돈’을 물리쳐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던전으로 ‘모험하기’와 ‘대결하기’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칼리돈 포인트’를 모아 입장 가능하다.

    총 3라운드로 구성되며, 클리어 한 라운드에 따라 ‘보물상자’를 획득, 보석과 동료, 정수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신규 타이탄 2종도 새롭게 추가했다. 적의 공격을 자신에게 집중시켜 아군을 보호하는 전사 ‘사령관 크로노스’와 시간을 지배하는 능력으로 적의 스킬을 봉인하는 성기사 ‘시간의 지배자 헬리오스’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동화 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RPG다.

    ‘별이되어라!’의 해외 버전인 ‘드래곤 블레이즈’는 국내 높은 호응에 이어 해외 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베트남, 슬로바키아, 도미니카 공화국 등 전 세계 10여 개 국가 주요 오픈 마켓 전체 게임 매출 1위에 올랐을 정도로 남미, 아시아, 유럽 등에서 고른 인기를 보이고 있다.

     


    ▲팡게임, 삼국지전략 ‘대황제M’에 주군장수 ‘조조’ 추가

    삼국지 전략게임 '대황제'에 삼국지의 대표적인 인물 '조조'가 추가된다.

    (주)팡게임(대표 지헌민)은 모바일 전략게임 '대황제M'에서 주군 장수 '조조 추가 등 총 10종의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조조’는 뛰어난 지략과 처세술 덕분에 자신의 이름을 딴 게임이 등장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삼국지 인물이다. 모바일 전략게임 ‘대황제M’에서의 조조는 주군장수로, 일반 신기 장수와는 달리 상대방의 스킬을 무효화하며 사기를 보류시키는 강력한 무장기를 갖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팡게임은 주군장수 조조 업데이트 기념으로 15일부터 7일간 매일 접속만하면 푸시 보상을 통해 무료로 조조 혼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주군장수 조조는 새롭게 업데이트된 ‘공성전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공성전에서는 출병 시간을 조정하여 상대 세력을 저지할 수 있는 '책략 시스템'과 정기적으로 침략하는 NPC의 공격을 막아내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NPC 공성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 외에 병법서를 장착하여 새로운 전투 특성 및 추가 강화를 할 수 있는 '전법시스템', 원하는 아이템을 골라 소원을 비는 '소원샘', 전 서버 유저를 대상으로 토너먼트 형식으로 1인자를 가리는 '제후쟁패' 콘텐츠도 업데이트됐다.

    '대황제M'은 웹전략 1위 '대황제'를 모바일에 최적화한 삼국지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으로 PC게임 삼국지의 고퀄리티 일러스트와 전략게임 특유의 중독성으로 모바일 최고의 삼국지 전략게임으로 꼽히는 타이틀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