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박근혜 파면] 이재명 "헌재, 민주공화국 만천하에 선포"

정치 일반

    [박근혜 파면] 이재명 "헌재, 민주공화국 만천하에 선포"

    "세월호 책임자가 처벌되는 공정한 나라…"

    (사진=이재명 성남시장 페이스북 화면 캡처)

     

    "헌법재판소는 이 나라가 국민이 주권자인 민주공화국이라는 것을 만천하에 선포했다."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성남시장은 10일 오전 헌법재판소의 탄핵 결정 직후 자신의 SNS를 통해 "국민은 역사상 최초로 최고 권력자를 끌어내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이게 나라다! 헌재의 결정을 국민과 함께 눈물로 환영한다"며 "한겨울 칼바람과 적폐세력의 반역사를 모두 이겨낸 국민들께 무한한 경의를 표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언제나 그랬듯 국민은 옳았다. 정치가 거국내각과 명예퇴진을 말할 때 국민은 탄핵을 외쳤다"며 "국민은 확실한 청산과 공정국가 건설을 명하고 있으나 정치는 또 머뭇거리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시장은 또 "정치는 국민의 뜻에 겸허히 승복해야 한다. 우리가 새로운 나라를 말할 수 있었던 것은 오로지 촛불 때문이다"라며 "촛불 위에서 가르치려 하고 국민의 뜻을 왜곡하려는 어떠한 시도도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어 "세월호 책임자가 처벌되는 공정한 나라, 사드가 없는 평화로운 한반도, 재벌 기득권·부패정치세력이 없는 청정 대한민국을 위해 불퇴전의 각오로 임하겠다"며 권력자의 교체가 아니라 세상을 교체해야 하자"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