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北, 美 대북 강경책에 "종국적 파멸" 위협



통일/북한

    北, 美 대북 강경책에 "종국적 파멸" 위협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의 한·중·일 순방을 계기로 트럼프 행정부의 초강경 대북정책이 모습을 드러내는 가운데 북한은 미국의 새 대북정책이 종국적 파멸로 이어질 수 있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8일 개인 논평을 통해 "최근 미국의 새 행정부가 대조선(대북) 정책안들을 포괄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면서 "선제타격을 포함한 군사력 사용, 다방면적인 군사·외교적 압박 강화, 강도 높은 경제제재, 제도 전복, 남조선에 대한 전술핵무기 재배치 등 극히 무모하고 위험천만한 것들이 다 포함되여 있다"고 밝혔다.

    노동신문은 선제타격론에 대해 "만약 미국이 리성(이성)을 잃고 우리를 선제타격하려는 사소한 움직임이라도 보인다면 우리의 강위력한 핵 타격 수단들은 우리 식의 공격적이고 선제적인 핵 강타로 침략과 도발의 본거지들을 모조리 초토화해 버릴 것"이라고 위협했다.

    또 전술핵무기 재배치에 대해 "우리는 눈섭(눈썹) 하나 까딱하지 않는다"며 "미국이 핵무기를 남조선에 더 많이 끌어들일수록 그리고 침략 무력이 우리에게 접근해올수록 그만큼 우리의 핵 조준경 안에 더 깊숙이, 더 바싹 들어오게 된다"고 으름장을 놓았다.

    또 참수작전 등에 대해 '어리석기 그지없는 제도전복 기도'라면서 "전 인민적, 전 국가적 성전으로 우리의 최고 존엄과 사회주의 제도를 해치려고 발광하는 특대형 도발자들을 모조리 찾아 릉지(능지)처참해 버릴 것"이라고 막말을 쏟아냈다.

    노동신문은 국제사회의 대북제재에 대해 "제재 소동의 도수를 높이기 전에 반세기 이상의 제재로 인한 득실 관계를 진지하게 따져보고 행동을 신중히 하여야 한다"며 제재 무용론을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