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산서 '세계 물의 날' 행사 다채



울산

    울산서 '세계 물의 날' 행사 다채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울산에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울산시는 오는 22일 오후 3시 울주군 범서읍 굴화수질개선사업소 일원에서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을 열고, 태화강과 굴하천 일대 환경정화활동을 펼친다.

    기념식은 김기현 울산시장과 환경단체, 기업체, 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유용미생물(EM) 흙 공 던지기, 하천수변 정화활동 등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사)울산환경문화예술협회 서승민 임원과 울산시 녹색환경보전회 김연아 이사, 태화강생태해설사회 최순자 감사, 울산시아파트입주자대표회연합회, ㈜LG하우시스 울산공장이 울산시장 표창패를 받는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16일 회야댐 상류에서 정화활동을 실시한데 이어 22일 공업탑로터리 일원에서 주부모니터요원 등 24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돗물 홍보활동을 펼친다.

    중구는 3월 한 달 동안 태화강 등 하천 4곳에서 정화활동과 함께 환경오염예방 관련 홍보물 배부한다.

    남구는 22일 신정동 여천천에서 1사1하천 참여기업체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 활동을 벌인다.

    동구는 같은 날 주전천에서, 북구는 송정 박상진 호수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가진다.

    울주군은 삼남면 KTX울산역 일원에서 하천정화 활동, 생태계 교란 동식물인 황소개구리와 환삼덩굴 새싹 제거 등을 실시한다.

    '세계 물의 날'은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992년 제47차 UN 총회에서 지정, 선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