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재인, '安 안방' 충청권서 민심 공략



대전

    문재인, '安 안방' 충청권서 민심 공략

    대전·충청 정책공약 발표…"세종시 실질적 행정도시 완성"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문재인 전 대표가 22일 대전시의회에서 대전·충청 정책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문재인 전 대표가 22일 충청권 공약을 발표하며 지역 표심 잡기에 나섰다.

    문 전 대표는 이날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명박·박근혜 정부에게 빼앗긴 충청발전 10년을 되찾고 충청에서 대한민국의 국가균형발전을 완성하겠다"며 대전·충청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먼저 세종시에는 국회 분원을 설치하고 행정자치부와 미래창조과학부를 이전하는 등 세종시를 실질적인 행정중심도시로 완성하겠다고 했다. 세종-서울 고속도로의 조기 완성도 약속했다.

    세종시 행정수도론을 내세운 다른 후보들에 비해 기대에 못 미치는 공약이라는 질문에는 "내년 지방선거 때 국민투표를 통해 의견을 묻고, 공론이 모아진다면 당연히 세종시 행정수도를 개헌 과제에 포함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에는 '스마트 융복합 첨단과학산업단지'와 '최첨단 스마트시티 실증화 단지'를 조성하는 등 대전을 4차 산업혁명의 특별시로 육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임기 내 공공 어린이 재활병원 완공, 충남도청 이전 부지 매입을 위한 국가 지원 확대 등도 제시했다.

    경선 경쟁상대인 안희정 지사가 있는 충남에 대해서는 장항선 복선 전철화와 천안·아산 KTX 역세권 R&D 집적지구 조성, 내포신도시의 환황해권 중심도시 육성 등을 약속했다. 백제왕도 핵심 유적 복원 정비, 서부 내륙권 광역관광단지 개발, 당진·보령·서천·태안지역 석탄화력발전소 미세먼지 대책 및 전기요금 차등요금제 적용 등도 내놓았다.

    문 전 대표는 "언제나 충청의 선택이 대통령을 결정했다"며 "일관되게 국가균형발전을 추구해온 제가 충청, 호남, 영남, 수도권 전국에서 고르게 지지받을 수 있는 유일한 후보"라고 강조했다.

    이날 새벽 안희정 지사가 페이스북에 올린 '작심 비판'에 대해서는 "지금은 경쟁하지만 그 경쟁이 끝나고 나면 함께 힘을 모아 정권교체를 이뤄내야 할 한 팀"이라며 "경쟁하다보면 때로는 서운한 점이 생기기도 하고 그런 서운한 마음을 토로하기도 하는 법이지만, 끝나고 나면 한 팀으로 똘똘 뭉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호남에 이어 오는 29일 대전에서 충청권 순회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