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주시민, 희망나무 심기 나서



전북

    전주시민, 희망나무 심기 나서

    (사진=전주시 제공)

     

    제72회 식목일을 앞두고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푸른 전주를 만들기 위한 나무심기 행사가 열렸다.

    전주시는 24일 문학대1공원 일원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김명지 전주시의회 의장, (사)푸른전주운동본부, 애국화조성봉사단원, 문학초등학교 학생 및 교사, 코끼리 유치원생, 공무원 등 약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72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전주시민들은 무궁화와 배롱나무, 철쭉, 회양목 등 계절별 개화 수목 1478주와 초화류인 꽃무릇 2000본을 저마다의 꿈과 소원을 담아 정성껏 식재했다.

    특히, 올해 식목일에는 근면성과 순결, 끈기와 유구성을 가지고 있어 우리민족을 상징하는 무궁화 150여주를 시민들이 많이 찾는 생활권 내 공원에 식재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쉽게 우리나라 꽃인 무궁화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시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시민들이 앞으로도 나무를 심고 가꾸는데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감나무와 앵두나무, 체리나무 등 670주와 봄꽃인 비올라 1000여본을 무료로 나눠주기도 했다.

    앵두나무와 체리나무는 식목일을 맞아 전북도에서 지원했으며, 감나무는 점차 사라져가고 있는 전주 고유수종인 파라시감나무로 시가 지난해 시험재배에 성공해 시민들에게 나눠줄 수 있게 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