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주시, '생애 첫 도서관이야기' 사업 돌입



전북

    전주시, '생애 첫 도서관이야기' 사업 돌입

    (사진=전주시 제공)

     

    전주시가 책 읽는 전주 구현과 사회적 육아지원 운동 참여 확대를 위한 '2017년도 생애 첫 도서관 이야기' 사업의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전주시립도서관은 24일 송천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의 2017년 전주시 생애 첫 도서관이야기 사업 추진을 위한 자원활동가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자원활동가 양성교육에는 총 70여명의 시민이 수강을 신청했으며, 오는 4월 19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5회의 교육을 받게 된다.

    주요 교육과정은 △영유아발달이해 및 그림책심리학 △엄마랑 아가의 그림책 소통법 △부모 자녀가 행복하게 소통하는 그림책 읽기, △책 놀이 체험활동 등이다.

    교육을 수료한 자원활동가들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전주시 11개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생애 첫 도서관이야기 사업에 참여해 6~24개월 영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책 놀이 활동과 육아정보 제공 등을 제공하게 된다.

    이와 관련, 이날 첫 번째 특강에는 그림책 심리학자인 신혜은 교수(경동대학교 유아교육과)가 강사로 초청돼 ‘영유아발달이해 및 그림책 심리학’을 주제로 강연했다.

    신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지역사회 자원활동가와 도서관의 관계 △북스타트 철학 △책읽기 전 알아야 할 영유아발달이야기 △그림책으로 이야기하는 어린아이마음읽기 △자원활동가의 마음가짐 △부모와 아이에게 책으로 말하는 역할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자원활동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배운 지식과 재능을 아낌없이 책 놀이 활동에 쏟아 부으시는 자원활동가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지역사회 문화운동인 생애 첫 도서관이야기 사업에 영유아 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