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野, 검찰에 박근혜 전 대통령 영장청구 촉구



국회/정당

    2野, 검찰에 박근혜 전 대통령 영장청구 촉구

    "탄핵을 이끈 국민 법감정 정면 위배" "정치적 고려 있을 수 없어"

    추미애 민주당 대표와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27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에게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영장청구를 촉구했다. (사진=자료사진)

     

    야권은 검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여부를 고심 중인 것과 관련해 일제히 결단을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2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바뀌지 않는 검찰 태도에 국민들의 인내는 한계에 달하고 있다"며 "뇌물 준 사람은 구속하고 뇌물 받은 자는 아직 구속 여부도 결정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국민의 70% 이상이 박 전 대통령 구속이 합당하다고 하는데 검찰의 좌고우면은 계속되고 있다"며 "단지 전직 대통령이라는 이유 때문이라면 탄핵을 이끈 국민의 법감정을 정면 거스르는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청와대가 관내 압수수색을 거부한 판에 검찰은 더이상 선택을 늦추면 안된다. 신속한 결단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 역시 이날 최고위에서 "박 전 대통령 구속 여부를 놓고 검찰이 고민한다는 지극히 비상식적인 언론 보도가 계속되고 있다"고 운을 띄웠다.

    박 대표는 "검찰은 본인들이 주장하는 대로 법과 원칙에 따라 (박 전 대통령 신병을) 처리하면 된다"며 "정치적 고려를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