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남도한바퀴'섬 관광코스 인기몰이



광주

    '남도한바퀴'섬 관광코스 인기몰이

    여수 금오도 등 4곳 1대 당 38.3명

     

    전남도가 지난 18일부터 운행을 시작한 관광지 순환버스 '남도한바퀴'가 섬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버스 1대당 평균 29명이 이용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남도한바퀴는 지난해 14개 코스에서 1천46회 운행한 결과 2만2671명이 이용했다. 버스 1대당 평균 21.7명이 이용한 셈이다. 올해는 7개 코스가 늘어난 총 21개 코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예년보다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섬 관광코스에 대한 관광객들의 관심이 폭발적이다. 지금까지 운행 결과, 섬 관광코스는 평균 탑승인원 38.3명으로 40인승 버스가 거의 만석으로 운행되고 있다.

    또한 대부분 코스가 4월 중순까지 예약이 완료됐고, 일부 코스만 잔여 좌석이 조금 남아 있다.

    전남도는 늘어나는 섬 관광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해까지 운행했던 여수 금오도 코스 외에 고흥 연홍도, 고흥 거금도 유람선, 신안 다이아몬드제도 코스 등 3개 코스를 추가했다.

    고흥 연홍도 코스는 매주 화요일 소록도~녹동항~연홍도~우주발사전망대를 운행하고, 거금도 유람선 코스는 매주 수요일 거금생태숲~녹동항~금진항을 운항하며, 금진항 유람선에서는 금당8경을 감상할 수 있다.

    신안 다이아몬드제도 코스는 토, 일요일 안좌도 소망의다리~자은도 백길해수욕장~분계 여인송숲~암태도 서각박물관~천사섬 분재공원~목포 유달조각공원을 운행하며, 여수 금오도 코스는 매주 토, 일요일 운행된다.

    섬 관광코스가 관광객들에게 호응을 얻는 것은 배를 타는 선착장까지 운행되는 교통편과 선박의 출발․도착 시간에 맞춰 여행 일정을 짜야 하는 섬 관광의 번거로움을 남도한바퀴 탑승으로 모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또한 남도관광의 최일선에서 첨병 역할을 하는 문화관광해설사가 남도한바퀴에 탑승해 관광지와 지역문화에 대한 친절한 해설과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도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정순주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전남을 찾는 국내외 개별 관광객들이 남도한바퀴를 쉽게 이용하도록 관광코스를 다양화했다"고 밝혔다.

    이어 "관광객들로부터 호응이 있는 섬 관광코스는 증편 운행을 검토하고, 섬 관광자원의 아름다움을 관광객들이 맘껏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고 매력적인 코스를 개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남도한바퀴 안내와 예약은 남도한바퀴 누리집(citytour.jeonnam.go.kr)이나 금호고속 상담센터(062-360-8502)에서 가능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