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LG "우리 갈길은 AI 인공지능 가전이다"



기업/산업

    LG "우리 갈길은 AI 인공지능 가전이다"

    LG전자 인공지능 가전제품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인공지능 에어컨에 이어 냉장고와 세탁기, 로봇청소기 등에도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하면서 AI 가전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소비자의 사용패턴과 주변환경을 스스로 분석해 최적화된 방식으로 작동하는 가전을 지향하는 것이다.

    LG전자는 29일 인공지능 디오스 냉장고를 선보였다.

    각종 센서를 통해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패턴과 제품이 설치된 장소이 온도, 습도 등을 파악하고 도어가 열리는 횟수와 시간을 분석해 사용자가 열지 않는 시간에는 자동절전운전을 하도록 돼 있다고 LG는 소개했다.

    또 온도와 습도가 높은 한여름에는 음식물이 쉽게 상하지 않도록 제균 기능을 최고 단계인 ‘파워 모드’로 설정하도록 하고 있다.

    함께 공개한 인공지능을 탑재한 로봇청소기 로보킹 터보플러스 신제품은 장애물을 스스로 판단해 보다 꼼꼼하게 청소하는데 기존에 로보킹 터보플러스를 구매한 고객들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로보킹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면 더 똑똑해진 청소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고 LG는 덧붙였다.

    인공지능이 적용된 트롬 세탁기도 다음달 출시되는데 세탁기가 날씨 정보를 파악하고 최적화된 세탁 옵션을 찾아낸다.

    습한 날씨에는 보다 강력한 탈수를 제공하고,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헹굼 시간을 추가한다.

    세탁기가 스스로 운전 패턴을 학습할 수 있어 고객이 자주 적용하는 세탁옵션을 기억했다가 상황에 맞는 세탁옵션을 스스로 추천할 수 도 있다.

    앞서 LG전자가 올해 초 업계 최초로 출시한 ‘인공지능’ 휘센 듀얼 에어컨은 딥씽큐 기반의 ‘스마트케어’ 기능을 탑재했다.

    공간학습 인체감지 센서를 통해 실내 환경을 감지하고 사람의 위치와 수를 파악해서 냉방 공간, 냉방 모드, 공기청정 가동 등을 스스로 결정하고 사람이 머무르는 공간에만 집중적으로 시원한 바람을 내보내는 쾌속냉방 구간에서는 실내 전체를 냉방할 때보다 최대 20.5%의 에너지를 아껴준다고 LG는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