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 미래 먹거리 사업' 19개 프로젝트 선정



부산

    '부산 미래 먹거리 사업' 19개 프로젝트 선정

     

    부산시는 지역 중소기업에 지원하는 '미래성장동력산업 육성사업' 대상으로 올해 19개 과제를 선정했다.

    부산의 미래 먹거리 개발을 위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과 단기사업화를 지원하는 이 사업은 지난해보다 10건이 많은 83건의 과제가 신청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그 결과 사물인터넷(IoT)과 연계한 제조·서비스, 가상현실(VR)콘텐츠 개발 등 산업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기술개발을 주제로 하는 웰니스산업 7개 과제를 비롯해,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산업 5개, 신기후산업 4개, 지식인프라산업 2개, 영상콘텐츠 1개 등 총 19개 과제가 선정됐다.

    해당 과제를 수행하는 기업은 최근 3년 이내 창업한 신행기업이 52%에 달한다.

    특히, 에스와이이노테크의 '노인성 치매예방 빅데이터·VR 융합콘텐츠 개발', 페이오티의 '스마트 기기와 NFC 및 BLE를 이용한 서비스단말기 제어·결제 시스템' 등은 최신 기술을 융합한 것으로 단기간에 사업화해 창업 이후의 가시적 성과가 기대된다는 평가다.

    선정된 기업에는 평균 4천5백만원 가량의 R&D사업비가 지원되며, 기술권리화 지원과 기업 R&D 실무자 역량강화, 교류·성과 공유 및 기업 애로사항 상담 등 성과창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