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CBS TV, 2017년 고난주간·부활절 특집 프로그램

미디어

    CBS TV, 2017년 고난주간·부활절 특집 프로그램

    예수의 고난과 부활을 묵상하는 고난주간·부활절 특집 프로그램

    특집다큐 2부작 '단에서 브엘세바까지' (사진=CBS TV)

     

    CBS TV(사장 한용길)는 2017년 부활절을 맞아 4월 10일 월요일부터 16일 부활절까지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을 묵상하고 부활의 기쁨을 함께하는 다채로운 특집프로그램을 준비한다.

    한 주간 동안 지난해 극장 개봉을 통해 수많은 크리스천의 가슴을 적셨던 영화 <순종>의 원작 다큐멘터리 <순종> 3부작을 비롯해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향을 불러일으킨 성서드라마 12부작 연속방영, <더바이블> 예수 편 4부작, 이스라엘 현지에서 만난 예수 그리스도의 숨결을 담은 성지 다큐멘타리 <성지행전> 4부작, <단에서 브엘세바까지=""> 2부작, 그리고 예수의 삶을 따라 살았던 선교사들의 흔적을 담은 <예수의 흔적=""> 4부작, <한국 기독교="" 선교의="" 개척자="" 이수정=""> 등 은혜와 감동이 가득한 특집물을 만날 수 있다.

    특히 한국교회 시청자들의 연속방송 요청을 계속 받아온 성서드라마 은 4월 15일 토요일에 12부작을 연속 방영해 부활절을 준비하는 크리스천 시청자와 함께한다. 또한 특집 다큐<순종>은 '2017 케이블 방송대상' 교양다큐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는데 고난주간에 특집 편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예수님의 고난을 따라간 선교사들의 이야기
    다큐멘터리 3부작 <순종>
    방송시간: 4/14(금) 밤 9시50분 1-3부 연속방송, 4/16(주일) 낮 1시 1-3부 연속방송

    '2017 케이블 방송대상' 교양다큐 부문 대상을 수상한 선교사 다큐멘터리 <순종> 3부작. 지난해 11월, CBS최초의 극장용 다큐멘터리 영화로도 개봉하며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던 <순종>은 시리아, 우간다, 필리핀 등 오지에서 선교하고 있는 현지 선교사들의 순종하는 삶과 인간적인 모습을 다룬다. 고난주간, 예수님의 마음을 묵상하고자 하는 한국교회 시청자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다.

    <한국 기독교="" 선교의="" 개척자,="" 이수정="">
    방송시간: 4/14(금) 낮 12시 40분

    불과 130년 전만 해도 복음에 대해 굳게 빗장을 닫아 건 조선! 선교사들이, 베일에 싸인 은둔의 나라 조선을 향해 복음을 들고 오기까지, 그들을 간절히 요청한 조선인이 있었으니, 바로 이수정(1843~?)이다.

    <한국 기독교="" 선교의="" 개척자,="" 이수정="">은 구한말 조선의 복음화에 결정적 역할을 한 이수정을 통해 이 땅에 전해졌던 복음의 순수한 열정과 생명력, 피동적이 아닌 자발적이고 능동적으로 복음이 전해진 한국기독교의 역사를 재조명한다.

    특집 다큐 4부작 <예수의 흔적="">
    방송시간: 4/16(부활절) 오후 5시 30분 1-4부 연속 방송

    이 땅에 복음을 전하기 위해 한 알의 밀알로 헌신한 초창기 선교사들의 삶과 사역을 통해 이 땅에 전해졌던 복음의 순수한 열정과 생명력을 되새기는 특별기획 다큐 <예수의 흔적="">이 부활절 당일 연속 방송된다.

    하나님을 우리말로 하나님이라고 부르게 된 건 언제부터였을까. 신분 차별이 여전했던 조선사회에서 평등을 외치는 것은 어떤 의미였을까. "웨스트민스터 사원보다 한국 땅에 묻히기를 원한다"고 말한 선교사 등 흥미로운 내용들이 가득하다.

    1부 자유와 해방의 기쁜 소식을 외치다 '사무엘무어'
    2부 40년 조선인으로 살다간 착한 목자 '제임스게일'
    3부 조선 여성들에게 빛이 된 선교사 '로제타 셔우드 홀'
    4부 조선인보다 조선을 사랑한 '호머헐버트'

    -예수님의 고난과 생애를 드라마로 만나다
    연속방영
    4/15(토) 1~8부 오전 7시 ~ 낮 1시 40분, 9~12부 오후 4시 ~ 저녁 7시 20분

    부활절 하루 전인 4월 15일(토)에는 헐리우드 대형 제작사 MGM이 만든 12부작 드라마 'A.D. 천국과 제국' 전편을 모두 볼 수 있는 'A.D.데이'로 마련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고난부터 시작해 제자들의 선교를 향한 열정을 다루고 있는 'A.D. 천국과 제국' 12편을 하루에 모두 편성하는 파격적인 편성이다. 케이블TV만의 차별적인 편성전략으로 인식되고 있는 데이 편성은 시청자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볼 수 있어 좋고, 오전 7시부터 1~8부가 연속으로, 오후 4시부터 9~12부가 방송된다.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에 비견될 정도로 대규모 인력과 제작비가 투입된 대작 'A.D. 천국과 제국'의 감동이 부활절을 준비하는 크리스천 시청자들에게 오롯이 전해지길 바란다.

    '더바이블' 예수 편 4부작 (사진=CBS TV)

     

    <더 바이블="" –="" 예수편="">
    본) 4/10(월) - 4/13(목) 밤 11시
    재) 4/11(화) - 4/14(금) 오전 10시 40분

    지난 3월 20일부터 CBS TV를 통해 방송되며 화제의 중심에 서 있는 최고의 성서드라마 <더 바이블="">도 고난주간에 특별 방송된다. 더 바이블은 창세기부터 시작해 아브라함과 모세, 다윗과 삼손, 예수와 사도 바울을 아우르고 요한계시록에 이르기까지 총 42부작으로 구성된 대하드라마다. 그 중 '예수편 4부작'이 고난주간에 특별 편성되어 시청자를 만난다. <더 바이블="">은 총 제작비 1억불, 10개국 공동제작으로 완성된 대서사시로 HD 리마스터링을 통해 고화질의 새로운 드라마로 재탄생했다.

    특집다큐 4부작 '성지행전' (사진=CBS TV)

     

    -예수 그리스도의 숨결이 살아있는 땅으로
    특집다큐 4부작 <성지행전>
    방송시간: 본) 4/10(월) - 4/13(목) 아침 7시 20분
    재) 4/12(수) - 4/15(토) 밤 8시 10분

    성서의 감동을 현장 취재로 살펴보는 4부작 특집 다큐 '성지행전'이 4/10(월)부터 4/13(목)까지 오전 7시 20분에 방송된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가나안을 향한 출애굽 여정과 인류의 메시아 예수 그리스도의 공생애를 살펴 볼 수 있고, 세상을 바꾼 사도들의 발자취와 2만 km에 달하는 바울의 복음루트를 따라가는 동안 성서를 가까이에서 느끼는 체험을 할 수 있다. 2012년 CBS TV를 통해 방영된 최초 방송분을 HD로 리마스터링해 더욱 생동감 넘치는 화면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1부 - 예수 그리스도의 공생애
    2부 - 세상을 바꾼 사도들의 발자취
    3부 - 가나안을 향한 출애굽 여정
    4부 - 2만km 바울의 복음루트

    성서지리 전문가와 함께 걷는 성지순례
    특집다큐 2부작 <단에서 브엘세바까지="">
    방송시간: 1부 4/10(월) 밤 10시 10분 / 2부 4/11(화) 밤 10시 10분
    1부 4/12(수) 낮 2시 30분 / 2부 4/13(목) 낮 2시 30분

    약속의 땅, 축복의 땅 이스라엘. 하나님의 약속으로 시작된, 젖과 꿀이 흐르는 축복의 땅 이스라엘. 그러나 그 축복이란 말이 무색할 만큼 국토의 60% 이상이 광야, 곧 사막으로 이루어진 이해할 수 없는 신비의 땅.

    CBS 특별기획 다큐 <단에서 브엘세바까지="">는 성서지리 전문가인 이원희 목사(대전신학대 성서지리학)와 함께 이스라엘 최북단 헬몬산에서부터 최남단 네게브 사막까지를 여행하며 이스라엘 곳곳에 스며있는 성서 속 축복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프로그램이다.

    부활절 연합예배는 CBS TV와 함께

    2017년 부활절 연합예배는 CBS TV와 함께 더욱 풍성하고 은혜롭게 드릴수 있다. 세 곳에서 열리는 다양한 부활절 연합예배를 중계한다.

    -생중계 <2017년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방송시간: 4/16(부활절) 오후 4:00
    '생명의 부활, 민족의 희망'(요 8:12)을 주제로 열리는 2017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실황을 명성교회 현장을 연결해 부활절 오후 4시부터 생중계한다.
    설교: 이영훈 목사 (기하성 여의도순복음 총회장)

    - 녹화중계 <2017년 안산시 부활절 연합예배>
    방송시간: 4/16(부활절) 밤 11시
    안산시 기독교연합회가 안산 와 스타디움에서 드리는 대규모 부활절 연합예배를 녹화 중계한다. 주제: "부활의 능력으로 이 땅을 회복케 하소서"

    - 녹화중계 <2017년 4.16 가족과 함께 하는 부활절 연합예배>
    방송시간: 4/17(월) 새벽 4시

    세월호 유가족협의회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가 함께 드리는 부활절 연합예배. 2014년 4월 16일 진도 앞바다에서 하늘로 떠난 300여명의 안타까운 희생자들을 추모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부활의 기쁨을 함께 누리도록 간절히 기도하는 예배 실황을 녹화 중계한다.

    "예수가 여기 계시다"라는 주제로 낮고 어두운 곳에 늘 함께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숨결을 부활절 연합예배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